경기도농업기술원, 애그로-세르파 아카데미 도시농업과정 개설

화성--(뉴스와이어)--스스로 꽃을 가꾸며 농작물 파종 등 안전한 농산물을 수확해서 먹을 수 있는 기술을 배울 수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은 농업·농촌의 소중함과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애그로-세르파 아카데미 도시농업과정을 개설했다.

애그로-셰르파 아카데미는 토양, 농업의 뜻을 지난 애그로(Agro-)와 셰르파는 티벳 계열의 산악부족으로 에베레스트 등반대원들의 “Helper”역할을 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고유명사로: 우리 경기 농업인들의 훌륭한 조력자, 셰르파의 역할을 담당할 경기도농업기술원의 의지와 사명의식을 담은 명칭이다.

도시 농업과정은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실시했으며 대상자는 주로 도시 소비자 30명만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아 교육하려 했으나 200여명이 넘게 신청해 이번 교육에서는 40여명만 실시하고 농촌혁신리더십과정(5.29~6.1, 7.3~7.6), 국제결혼 여성농업인과정에는 교육과정을 더 확대해 많은 도시 소비자가 참여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아이들에게는 생명체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노인복지차원에서는 농사경험이 있는 분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이웃과 식구들에게 제공해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ongup.gyeonggi.go.kr

연락처

경기도농업기술원 기획공보팀 031)229-58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