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병원 척추센터 건강강좌 개최

뉴스 제공
힘찬병원
2007-03-28 10:10
인천--(뉴스와이어)--힘찬병원 척추 센터 허재섭 과장이 오는 3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 인천 연수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허리가 아프십니까? 요통의 원인과 치료법>이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우리 나라 환자들은 허리가 아프다면 [디스크]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지만 디스크는 요통을 일으키는 수많은 원인 가운데 하나일뿐이다. 허리가 아파 병원을 찾는 환자 10명 중 9명은 굳이 수술을 받지 않아도 다른 치료를 통해 얼마든지 호전될 수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수술하지 않고 치료하는 방법 중에서 가장 성적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무중력감압치료와 허리디스크 예방 목적의 근육강화 치료법(휴버)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자 한다.

무중력 디스크 감압치료는 강력한 힘을 디스크 변성 부위에 가해 디스크 내의 압력을 감소시켜 튀어나온 디스크를 제자리로 돌아가게 하는 치료방법이며 특히 4월 1일부터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환자부담이 크게 감소되었다.

허리디스크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근육강화 치료법은 휴버(HUBER)라는 기계를 이용해 척추를 지탱하고 있는 척추심부근육을 강화시키고 잘못된 자세를 바로 잡아준다.

이번 강좌에서는 최근 등장한 이런 비수술적 디스크 치료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요통에 도움이 되는 예방법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줄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imchanhospital.com

연락처

인천 힘찬병원 032-820-9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