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의 블랙핀 프로세서, GIPS 보이스엔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함께 VoIP 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제공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7-03-28 10:14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반도체 전문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한국 지사장: 전고영)는 자사의 블랙핀 프로세서 제품군을 통해 글로벌 IP 솔루션즈社(GIPS)의 보이스엔진 임베디드(VoiceEngine Embedded)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실행을 최적화했다고 발표했다. GIPS의 보이스엔진 임베디드는 하드웨어 주거용 게이트웨이 및 IP 전화 등의CPU 기반 VoIP 장비에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미 노텔(Nortel), 스카이프(Skype), 웹엑스(WebEx), 야후(Yahoo!) 및 AOL 같은 VoIP 시장의 주요 업체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블랙핀은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디지털 신호 처리(DSP) 기능을 하나의 칩에 통합한 16/32비트 임베디드 프로세서다.

이들 두 업체는 3월 19일에서 22일까지 美 산 호세(San Jose)에서 열린 ‘스프링 VON 컨퍼런스’에 설치된 GIPS 부스를 통해 ADI 블랙핀(BF537)로 구동되는 UC Linux 에서 GIPS 보이스엔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VoIP 게이트웨이 시연을 선보였다.

아나로그디바이스 범용 DSP 그룹의 제리 맥과이어(Jerry McGuire) 부사장은 "VoIP 시장의 성장 속도가 점차 탄력을 받아가면서 개발자와 제조업체들은 음질과 출시 시간이 시장에서의 성공을 결정짓는 두 가지 중요 요소라는 점을 깨닫고 있다" 면서, "글로벌 IP 솔루션즈 같은 업계의 리더와 함께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이식 및 최적화 성능이 뛰어나면서, 바로 가동할 수 있는 고성능/고품질의 VoIP 음성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글로벌 IP 솔루션즈의 CEO 겸 사장인 게리 헤르만센(Gary Hermansen)은 "블랙핀이 갖고 있는 성능, 전력 및 기능은 GIPS의 고품질 임베디드 VoIP 솔루션과 뛰어난 궁합을 자랑한다"며 "VoIP 장비 제조업체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미디어 처리 기능을 바탕으로 아나로그디바이스와 밀접한 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ADI의 블랙핀 프로세서 제품군을 위한 GIPS의 보이스엔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VoIP 장비 개발업체를 대상으로 출시된 상태이며, 자세한 정보는 www.gipscor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블랙핀은 다중 포맷 오디오, 비디오, 음성 및 이미지 처리, 다중 모드 베이스밴드 및 패킷 처리, 실시간 보안 및 제어 처리 같은 기능의 컨버전스가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업계 최고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바탕으로 새로운 종류의 16/32비트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구현하는 제품이다. 이처럼 소프트웨어 유연성과 확장성이 절묘하게 조합되어 있어 블랙핀 프로세서는 디지털 홈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 및 스트리밍 미디어, 자동차 텔레메틱스 및 인포테인먼트, 디지털 무선 및 모바일 TV 같은 컨버전스 애플리케이션에 서 널리 채택되고 있다.

오늘날의 개발자들이 최종 제품의 기능에 좀 더 가까운 견고한 체계를 선택하여 출시 시간을 단축하려 노력함에 따라 아나로그디바이스는 뛰어난 툴과 스타터 키트를 포함하여 다른 블랙핀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친숙한 ADI CROSSCORE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툴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수상 경력에 빛나는 VisualDSP++ 통합 개발 및 디버그 환경(IDDE), 에뮬레이터 및 EZ-KIT Lite 평가 하드웨어가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고덕화 과장 02-554-3301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윤지현 대리 02-2016-7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