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한국후지쯔, 소매유통 시장 영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출처: SAS코리아
2007-03-28 11:13

서울--(뉴스와이어) 2007년 03월 28일 -- 세계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 선두 기업인SAS코리아(대표 조성식 www.sas.com/korea)는 세계적인 IT서비스 기업인 한국후지쯔(대표 박형규)와 28일, 소매유통 시장에서의 신규 비즈니스 확대와 양사 영업 활동의 전략적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제휴를 통해 SAS코리아와 한국후지쯔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의 소매유통 솔루션에 대한 내부 교육을 공동 실시하고 영업과 마케팅 분야를 협력함으로써 양사의 영업망 결합을 통한 신규 고객 발굴과 매출 확대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어 양사의 유통 부문 영업 담당자들이 모여 진행된 전략 워크샵에서는 향후 사업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매출과 비용 측면에서 소매 유통업이 겪고 있는 문제점으로 제품이나 가격, 판촉, 매장 배치 등에 관한 의사결정 과정에서 고객의 행동양식과 구매습관이 충분히 파악되지 못한 까닭으로 매출 부진과 함께 다양한 사업 계열과 각 지점, 지사 등을 모두 포괄하는 전사적인 경영 현황과 비용을 관리의 어려움이 지적되었다.

이에 SAS코리아의 김종환 상무는 “소매유통업이 당면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POS(Point of Sales)데이터의 활용이야말로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며 이는 소매유통 시장에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에 대한 고객의 수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 되며 분석 기능을 토대로 구축된 다양한 SAS유통 솔루션과 고객 관리(CRM), 수요 예측 관련 솔루션 등이 양사의 영업 전략에 있어 비즈니스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SAS코리아와 제휴를 맺은 한국후지쯔는 업종별 솔루션, 개발 패키지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기반으로 컨설팅에서 SI 서비스, 시스템 아웃소싱에 이르기까지 토털 IT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다수의 유통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언론 연락처

SAS코리아 김현민 과장 02-2191-7031 016-358-9098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