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社, 787기종의 향상된 편의시설 공개
보잉社는 오레곤 주립 대학(Oregon State University)에 위치한 NCAT(National Center for Accessible Transportation)와 함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그 연구의 일환으로, 이동이 쉽지 않거나, 감각 및 인지성 장애를 가지고 있는 탑승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하여 기내 인테리어를 담당하는 기술자들을 가상 환경에 투입했다.
실제로 787 드림라이너의 인테리어는 여러 면에서 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도록 설계되었다. 그 예로, 787 드림라이너의 모든 화장실은 손동작이 불편한 승객들이 더 쉽게 열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모든 기내 화장실에 장착되어 있는 보조 핸들은 승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 하도록 디자인이 개선되었으며 잡기 쉬운 위치에 장착 되었다. 세면대의 수도꼭지, 수세식 변기의 물 내리는 손잡이 및 쓰레기통 뚜껑은 적외선 센서를 통해 ‘비접촉식’으로도 작동 되어 승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잉은 787 드림라이너에 휠체어로 이용 가능한 향상된 시설이 돋보이는 기내 화장실을 기내에 두 곳 제공한다. 56인치(1.4 미터) 길이의 기내화장실은 출입문과 변기를 재배치하여 승객들이 시설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중간에 이동식 칸막이를 설치한 길이 1.4 미터, 너비 1.4 미터의 화장실은 두개의 기내 화장실을 하나로 통합시킬 수 있어 휠체어의 편의를 더했다.
보잉 787 프로그램의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마이크 베어(Mike Bair)는, “보잉은 승객의 탑승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787 드림라이너는 접근 우수성 면에서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잉 787 드림라이너는 승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기내 탑승감을 제공하고 운항사에는 더 큰 효율성을 제공하는 상용기 모델로서 첫 인도가 2008년으로 예정되어 있다. 동급 타 기종에 비해 승객 당 20 퍼센트 낮은 연료 사용량을 자랑하는 787기는 가스배출량을 줄이고 이착륙시 소음량을 줄이는 등, 환경을 고려해 설계되었다. 또한 787기의 내부는 더욱 깨끗해진 기내공기, 커진 창문, 넓어진 적재공간 및 향상된 조명 등을 갖춰 승객들이게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을 제공한다. 2004년 4월 787기를 처음 선보인 이후, 38개의 운항사가 490대를 주문 하면서 드림라이너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상용기종으로 기록되고 있다.
보잉 코리아 개요
보잉은 세계적인 항공우주 선도 기업으로서 150개 이상의 국가에 상용기, 디펜스, 우주, 안보 체계를 구축 및 생산하며 150여 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최대의 수출 기업으로서 보잉은 글로벌 공급 기반을 통해 전 세계 인재들과 협업해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고 지속가능성 및 공동체의 영향력을 강화한다. 보잉은 다양성을 기반으로 미래를 위한 혁신을 제고하고 안전성, 품질 및 진정성이라는 당사의 핵심 가치를 실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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