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어머니 독서문화마당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민병욱)는 3월 30일(금) 오후 2시, 전남 순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연사 안도현 씨를 초청 ‘안도현의 연어 이야기’라는 주제로 ‘제3회 어머니 독서문화마당’을 개최한다.

‘책 한 권 하나의 순천’에 2007년 도서로 선정된 『연어』의 저자 안도현 씨는 소설 같은 동화이면서, 동화 같은 소설 『연어』에 얽힌 이야기를 지역 어머니 200여 명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더불어 새마을문고에서는 작가 안도현이 직접 사인한 『연어』 책 200권을 참석한 어머니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산간벽지, 농어촌, 섬마을을 찾아다니며 도서관 개설에 앞장서고 있는 ‘좋은책읽기가족모임’의 ‘책읽는버스’가 찾아가 어머니와 함께 온 어린이들에게 버스에서 책을 읽는 체험 기회와 함께 포켓북을 무료로 나눠주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어머니 독서문화마당’은 올바른 가정 독서방법 및 독서 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어머니들에게 사회 저명인사의 독서 관련 강연을 마련하는 행사로, 연 12회 개최된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진흥팀 옥희정 02-2669-0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