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진흥회 내의 BIT산업협의회 발족

2007-03-29 10: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자산업진흥회(회장 : 윤종용)는 3월29일(목), 동종기업간의 현안 및 문제점 파악, 의견수렴을 통한 산업발전 방안 강구를 위해 국내 Bio-IT기업 23개로 구성된 「BIT산업협의회」를 창립하였다.
- 바이오를 기반으로 한 IT, NT, MEMS 기술 등을 융합한 바이오칩, 바이오센서, 진단분석기기, 바이오인포매틱스 제조업체

산업초기 단계에 있는 BIT 융합산업은 미래 선도산업으로 이끌어 갈 유망산업으로 부상중에 있으나, 대부분 영세한 중소기업로서 기반 및 인프라 여건의 미성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 BIT산업의 분류체계 부재, 기술 및 신제품 동향 정보 습득 곤란 등

동 협의회는 이날 창립총회를 개최하여 회장에 (주)바이오니아(대표:박한오), 부회장사에 굿젠(주)(대표:문우철 대표), 감사사에 (주)LG생명과학(대표:김인철)을 선임하고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대한 심의, 가결 처리되었다.

동 협의회 이미 전자진흥회 내의 BIT파운드리센터와 연계하여 센터 내의 BIT 관련 장비 및 시설이용 확대를 통한 생산 안정화를 기하고, 협의회내의 각종 분과(소)위원회를 구성, 운영할 계획이다.
- 기업 간 정보교류
- 국내외 BIT 관련 기술 및 시장조사
- 각종 세미나, 컨퍼런스, 전시회 참가
- 기술 수요조사를 통한 공동개발 프로젝트 발굴 추진
- 정부의 각종 제도 및 규제 등 애로 건의
* 이를 위해 기능별 분과위원회(특허, 표준화, 제도개선, 홍보마케팅 등)를 상시 개최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Bio-IT파운드리센터 오수경 차장 02)553-094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