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반도체, 김종갑 신임 대표이사 취임

뉴스 제공
SK하이닉스 코스피 000660
2007-03-30 10:04
이천--(뉴스와이어)--하이닉스반도체(대표 김종갑(金鍾甲), www.hynix.co.kr)의 김종갑 신임 대표이사가 3월 30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 취임하였다. 김종갑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과 동시에 ‘제2의 창업’을 선언하고 2010년까지 세계 반도체 업체 3위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공포하였다.

김종갑 신임사장은 취임식에서 “과거 공직생활을 통해 긴밀한 협조 관계를 맺어온 하이닉스반도체에 CEO로 취임하게 된 것을 대단한 인연이라고 생각한다”고 취임 소감을 표하고, “하이닉스반도체가 한 단계 발전하여 반석 위에 올라설 수 있도록 열정을 쏟아 붓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취임사를 통해 세계적 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이루기 위해 ‘하이닉스 최고주의’를 바탕으로 ‘지식경영’, ‘고객만족경영’,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4대 전략을 중점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닉스반도체의 김종갑 신임 대표이사는 제17회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한 후 31년간 주요 정부 기관에서 재직하였으며, 특허청장, 산업자원부 차관 등 요직을 두루 거친 행정가 출신이다. 특히 수십 차례의 수입 규제 협상, 기술 및 투자 협력 협상을 성공적으로 주관한 바 있어 ‘통상교섭 전문가’, ‘산업정책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재직 시절 쌓은 풍부한 현장 경험뿐 아니라 행정학, 경영학, 경제학 등을 수학하며 축적한 전문적인 경제 지식을 토대로 세계 제7위 반도체 업체로 성장한 하이닉스반도체가 세계 최고의 반도체 업체로 도약하는 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갑 대표이사는 지난 3월 8일 개최된 이사회에서 신임 상임이사후보로 선임되었으며, 3월 29일 열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상임이사로 선임되고 이사회 의장 겸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출됨에 따라 하이닉스반도체의 신임 사장으로 취임하게 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skhynix.com

연락처

하이닉스반도체 PR 홍보팀 유천 02-3459-5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