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우편물테러 주의” … 행동요령 팸플릿 배포

뉴스 제공
국가정보원
2007-03-30 18:28
서울--(뉴스와이어)--國家情報院은 최근 세계 도처에서 우편물테러가 자주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모방테러 가능성에 대비, 「우편물테러 대응요령」팸플릿을 제작, 배포하고 국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國情院은 최근 관계기관 합동으로 우편물 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우편물테러에 대비할 수 있도록 「우편물테러 이것만은 꼭 알아둡시다」제하 팸플릿을 제작하여 전국의 일선우체국 접수창구와 집배원을 비롯해 입법ㆍ사법ㆍ행정부 주요기관 및 인사 등에게 배포, 활용토록 하였으며 수상한 우편물을 발견할 경우 절대 당황하거나 흥분하지 말고 대응요령에 따라 침착하게 행동하는 한편, 國情院 테러정보통합센터(☎ 111) 또는 가까운 신고기관에 연락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同 팸플릿에는 ‘복숭아ㆍ마른 풀 등 특이한 냄새’가 나거나 ‘포장 외부로 얇은 줄이나 전선 노출’ 등의 테러의심 우편물 식별요령을 설명하였고 의심 우편물 발견시에는 ‘휴대폰 등 전자파 발생장치 사용금지’, ‘화생방 물질의 외부 누출을 막기 위해 비닐봉투에 보관’ 등의 대처요령도 수록하였다.

국가정보원 개요
국가안전 보장에 관련되는 정보 보안 및 범죄 수사에 관한 사무를 담당하는 대통령 직속하의 국가 정보기관이다.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본부가 있으며, 해외 분야를 맡는 1차장, 국내 분야를 맡는 2차장, 북한을 맡는 3차장과 기획조정실장이 있다. 주요 업무는 안보 관련 수사, 대북 정보 수집, 방첩, 산업 보안, 대테러, 사이버안전, 국제범죄, 해외정보 수집 등이다. 육군 대장 출신인 남재준 원장이 2013년부터 국가정보원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s.go.kr

연락처

국가정보원 홍보관리관 02-3412-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