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똑똑한 검색 서비스 선보인다

서울--(뉴스와이어)--새로운 나라로 여행을 떠날 때 해당 국가와 우리나라와의 시차 혹은 환율 등이 궁금해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 본 경험은 누구나 한번씩 가지고 있다. 하지만 해당 키워드가 삽입된 불필요한 자료들이 모두 검색돼 그 중 올바른 정보만을 찾기란 쉽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사용자가 전문 정보를 요청시 불필요한 내용을 걸러내고 ‘정답’ 정보만을 얻을 수 있도록 한 간편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다음 간편검색 서비스는 사용자가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변만을 제공한다. 따라서 사용자가 원하는 자료를 얻기 위해 키워드를 바꿔 두 세 차례 재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이 말끔히 해소됐다.

이번 다음 검색서비스의 특징은 무엇보다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지만 그 동안 올바른 정보를 찾기 힘들었던 항목에 대해 원클릭으로 답변을 제공한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현재 서비스가 가능한 분야로는 ▲환율 ▲세계시간 ▲계산기 ▲단위변환 등 총 10여 개에 달한다. 다음은 올해 內 최대 20여 종까지 제공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예를 들어 기존에 사용자가 ‘현재 뉴욕 시간’을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가 삽입된 모든 정보들이 검색되었지만 이제는 정확한 뉴욕 시간 뿐 아니라 한국시간과의 시차까지 곧바로 제공돼 편리하다.

또한 영문명 검색은 물론 해당 키워드의 앞 뒤 순서에 관계없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반응 키워드 범위를 한층 강화했다. ‘현재시간 뉴욕’ 혹은 ‘뉴욕 현재시간’을 입력했거나 영문으로 “New York Time’을 입력했을 때 모두 상관없이 동일한 정보를 제공한다.

환율 서비스 또한 사용자 편의성과 정보의 정확성을 높혔다. 그 동안은 사용자가 ‘환율’을 입력하면 해당 단어가 들어간 수 많은 콘텐츠를 바탕으로 일일히 정보를 찾아야 했지만 이제는 31개 화폐단위와 40개 국가의 환율 정보까지 한번에 검색 가능하다.

다음 손경완 검색본부장은 “이번 서비스는 사용자 편의성, 신속성, 정확성 등 검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세박자를 고루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며 “향후 보다 신뢰도 높은 다음검색을 제공, 사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주력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각 서비스별 품질 경쟁력을 향상 시키고자 올 상반기 안으로 쇼핑검색, 사전 검색 등 영역별 개편을 순차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Planner 박현정 02-6718-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