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도 미국내 쇼핑몰 만드세요...이니시스, 美 진출 가맹점에 결제서비스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07-04-03 10:10
서울--(뉴스와이어)--전자지불(PG) 선도업체 이니시스(대표 전수용 www.inicis.com)는 국내 쇼핑몰을 대상으로 미국내 전자지불 프로세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국내 쇼핑몰 중 미국에 진출하기 희망하는 가맹점을 대상으로 미 현지에서 사용되는 신용카드와 체크(수표), 페이팔(PayPal) 등 다양한 지불 수단에 대해 국내에서 관리 가능한 원격·통합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 이를 위해 이니시스는 디지털상거래 서비스 글로벌 리더인 사이버소스(CyberSource)와 최근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맺고, 미국내 거래프로세싱 시스템을 갖췄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미국에 진출한 국내 쇼핑몰은 신용카드와 체크를 포함해 미 현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여러 지불수단에 대해 승인/ 입금 등 통합 결제관리가 가능해진다. 국내 쇼핑몰은 그간 미국 진출시 지불 시스템 구축과 운영에 대한 비용 부담이 컸으나, 이니시스 서비스를 통해 국내 결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미국내 소비자 결제도 빠르고 간편하게 통합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지불 수단 외, 미국내 결제고객으로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신용카드를 통해 과금할 수 있는 자동결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신용카드 이용시 주소검증서비스(AVS)와 위변조방지번호(CVN) 등을 통해 거래시 발생하는 사고율을 낮추고 결제고객 인증(Payer Authentication) 서비스 등 다양한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니시스는 지난해 중국의 차이나페이(ChinaPay) 및 일본의 이컨텍스트(ECONTEXT)와 협력 관계를 맺고 동북아시아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한·중·일 통합 온라인 지불서비스(ONE Payment Alliance)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이버소스와의 리셀러 계약은 지난해 말부터 준비해 온 OPA 프로젝트의 확장 개념으로, 한국에 본부를 둔 가맹점이 국내 거래뿐 아니라 미국내 거래 내역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전수용 이니시스 대표이사는 "국내 가맹점의 미국 결제요구 증대에 따라 미국내 다양한 결제수단에 대한 거래를 지원하고 상거래 리스크를 집중 관리하고자 미국 사이버소스와 리셀러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지난해부터 준비한 OPA 서비스를 비롯해 PG를 기반으로 한 해외사업에 대해 국내 PG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영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사이버소스에 대하여
사이버소스는 미국의 대표적인 디지털상거래 서비스(PG) 회사로 다양한 지불수단에 대한 프로세싱을 담당하는 선두기업이다. 미국에서 온라인상거래 산업이 전착되기 전인 지난 1996년부터 전자지불과 온라인 사기 거래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시스템 개발에 매진해왔다. 포춘1000에 해당하는 기업들에게 PG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1만5천여개 이상의 가맹점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영국과 일본에 각각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이니시스 홍보팀, 02-3430-59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