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아칸, 범용 엔진 캘드론R 발표
스튜디오 아칸은 릴(RYL:Risk Your Life) 온라인을 개발했던 핵심 개발자들로 이루어진 게임 개발 전문 스튜디오로 릴 온라인 파트 2를 위해 제작했던 캘드론(Caldron) 엔진을 한층 강화한 캘드론 R 엔진을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캘드론 R 엔진은 기존 캘드론 엔진의 장점인 타격감과 액션성은 그대로 유지하되 클라이언트 코드와 엔진 코드의 상호 의존성을 최소화 하여 유지보수 작업이 용이하도록 설계 되었으며, 실제 빛의 느낌에 가까운 표현이 가능한 HDRR(High Dynamic Range Rendering) 구현이 가능하고 DirectX 10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존에 사용되었던 자체 개발 엔진은 엔진 코드와 클라이언트 코드가 얽혀있어 유지보수가 어려웠으나, 캘드론 R 엔진은 엔진 코드와 클라이언트 코드간에 계층을 명확히 분리하여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엔진의 독립성을 확보하여 엔진을 적용할 수 있는 게임 장르의 폭을 넓혔다.
스튜디오 아칸은 가마소프트(대표 양승춘) 산하 스튜디오로 캘드론 R 엔진을 이용한 신규 게임 개발을 준비하고 있으며, 게임과는 별개로 타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캘드론 R 엔진 라이센스만도 판매할 계획이다.
가마소프트 개요
가마소프트는 온라인 게임회사로 현재 "릴 온라인"이 있으면 올해 초쯤
신작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gamasoft.co.kr
연락처
경영전략본부 전략사업팀 주임 김나연 02-999-5946 011-314-1024 이메일 보내기
-
2007년 4월 6일 1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