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드라마, 같은 여성 타겟이라도 다르게 선택

뉴스 제공
TNmS
2007-04-04 08:53
서울--(뉴스와이어)--TNS미디어코리아(대표:민경숙)의 조사에 의하면, 2007년 3월 21일부터 동시에 방송을 시작한 수목드라마의 시청층이 나뉜 것으로 나타났다.

2007년 3월 21일부터 3월 29일까지 2주간 방송된 수목드라마의 평균 가구 시청률은 SBS <마녀유희>가 15.5%, MBC <고맙습니다>가 14.3%, 그리고 KBS2 <마왕>이 8.2%로 나타났다. 세 드라마의 성연령별 시청률을 비교해보면, SBS <마녀유희>는 ‘여20대’(12.5%) > ‘여30대’(10.6%) > ‘여50’(10.1%) 순이었고, MBC <고맙습니다>와 KBS2 <마왕>은 ‘여60대 이상’ > ‘여50대’ > ‘여40대’ 순으로 동일했다.

세 드라마 모두 주 시청층이 여성이지만, SBS <마녀유희>는 젊은 여성(20~30대)의 선호가 상대적으로 높았고, MBC <고맙습니다>와 KBS2 <마왕>의 시청층은 ‘여60대 이상’과 ‘여50’가 겹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분석마케팅팀 임정우 대리 02-485-0094(133), 011-9190-6235
분석마케팅부 최대호 02-475-1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