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CA 와일리 SOA 매니저’ 출시로 SOA 관리 시장 선점 다짐

2007-04-04 08:48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대표이사 김용대, www.ca.com/kr)는 오늘 차세대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한 ‘CA 와일리 SOA 매니저(CA Wily SOA Manag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CA 와일리 SOA 매니저’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인 ‘CA 와일리 인트로스콥’의 확장 버전으로, 서비스 간의 의존관계를 자동으로 확인하여 고객들이 전체 SOA에 걸쳐 엔드-투-엔드 트랜잭션 성능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 제품은 하루 24시간 1년 365일 중단없이 작동해야 하는 서비스 기반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다양한 문제들이 업무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제거될 수 있도록 IT 관리자에게 경고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김태전 한국CA 와일리사업부 수석 컨설턴트는 “SOA는 IT 환경이 비즈니스 요구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도록 해 주지만, SOA에 의해 제공되는 서비스들은 그 기반이 되는 다양한 컴포넌트들의 성능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여러 컴포넌트 간에 발생하는 개별 트랜잭션을 자동적으로 발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술이 요구된다”고 전제하고, “서비스는 기존의 이기종 애플리케이션에 의해서 운영되기 때문에, 기업들은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의 모든 단계에서 관리 기능을 요구하고 있다. ‘CA 와일리 SOA 매니저’는 IT 관리자가 전사적인 업무 성능을 단일 창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관리상의 불편함을 해소시켜 준다”고 밝혔다.

‘CA 와일리 SOA 매니저’는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그와 연결돼 있는 백엔드 시스템까지 정밀하게 파악한다. 즉, 서비스와 연관된 개별 트랜잭션들, 서비스 오류의 빈도와 성향, 기반 컴포넌트들의 상태 등에 대한 뷰를 포함해, SOA 환경 내의 성능 문제들을 탐지하고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각종 정보들을 제공한다.

또한 IT 관리자가 효과적으로 서비스 수준 협약(SLA) 준수를 측정하고, 협약 위반의 원인을 격리하기 위해 사용될 감사 추적(audit trail)을 남겨 놓을 수 있게 한다. 사전 설정된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서비스 응답 시간, 콜 횟수, 오류 등에 대해 실시간 뷰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운영 및 애플리케이션 지원 담당자들은 전체 시스템이 잘 운영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한국CA는 이번 ‘CA 와일리 SOA 매니저’의 출시로 SOA 관리 시장 선점은 물론, 국내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시장의 주도권을 잡을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CA 와일리 솔루션은 이미 J2EE, .NET, C/S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인프라 전반의 관리가 가능하다는 기술적 차별성을 인정받고 있지만, 아직까지 국내 APM 시장은 웹 서버 환경 관리에만 국한시키는 경향이 강했다. 그러나 IT가 비즈니스를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애플리케이션을 바라보면, 그 성능은 결국 엔드-투-엔드의 관점에서 관리되어야 하고, SOA 환경에 대한 관리는 이러한 필요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한국CA는 이미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해 영업 및 기술 인력을 보강했으며, 기존 CA 와일리 채널 파트너에 추가로 유연한 채널 정책을 통해 공격적으로 시장에 접근하고 있다. 이미 SOA를 구축한 기업이나 향후 구축 예정 기업을 중심으로 SOA 관리의 중요성 및 관련 CA 솔루션을 계속해서 알려나간다는 방침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 신창현 한국CA 와일리사업부 부장은 “국산 솔루션은 아직 SOA 관리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며, 해외 솔루션 역시 기업 내에 산재한 애플리케이션과 SOA 내의 모든 서비스에 대해 통합 관리를 가능케 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기에, 이를 지원하는 ‘CA 와일리 SOA 매니저’에 대한 시장의 수요는 클 것”이라고 강조했다.

‘CA 와일리 SOA 매니저’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설치 즉시 사용 가능한 SOA 및 웹 서비스 모니터링: 미리 설정된 대시보드를 사용해 서비스 및 서비스 비즈니스 단위에 대한 자동 발견 및 모니터링

- 에러 탐지 및 영향 분석: 다양한 플랫폼과 이기종간의 트랜잭션 또는 다단계 비즈니스 프로세스 내용 검증 및 성능 모니터링

- 종합(Synthetic) 트랜잭션 생성: 비즈니스 프로세스 성능과 가용성, 서비스망을 통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들을 포괄하는 모니터링 가능

- 서비스 그룹: 서비스 의존성 자동 탐색 및 UDDI 저장소로부터 데이터 수집. 경보 및 리포팅 정책의 중앙화된 구성을 위한 서비스들을 함께 그룹화 가능

- 맞춤형 리포팅: 경향 분석, 용량 계획 등을 포함한 필수적인 관리 업무를 위해 모든 실시간 성능 데이터의 저장을 제공하며, SOX와 같은 각종 규제/정책이나 ITIL과 같은 베스트 프랙티스 적용 등을 위한 리포팅 및 분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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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에 대하여

세계 최대의 관리 소프트웨어 회사인 CA는 기업 및 기관들의 IT 환경의 성능과 신뢰성, 효율성을 최적화 하기 위해 운영, 보안, 스토리지, 라이프사이클과 서비스 관리 전반에 걸쳐 관리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76년에 설립된 CA는 미국 뉴욕주의 아일랜디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40여 개 국 이상에 서비스 고객을 두고 있다. C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 http://ca.com 또는 http://www.ca.com/kr에서 제공된다.

CA 와일리 인트로스콥에 대하여

CA 와일리 인트로스콥은 비즈니스 환경의 복잡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하고,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에 문제를 감지하며, 이러한 사안을 신속하게 협력해서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다. 특히 기업이 제공하는 중요 웹 애플리케이션을 고객이 성공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트랜잭션 무결성 및 사용자 만족을 관리해준다. 또한 오버헤드를 최소화시키는 특허 획득 기술을 이용해 성능의 저하 없이 기업의 인프라 전체, 즉, 애플리케이션, 애플리케이션 서버, 웹 서버, 메시징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 및 트랜잭션 서버에 포괄적인 엔드-투-엔드 트랜잭션에 대한 관리를 제공한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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