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박물관 야간개장 확대 실시
작년에 처음 실시한 야간연장 개관(4-10월 넷째주 토요일 1회)을 올해에는 4월에서 10월까지 매월 둘째·넷째 토요일 밤 9시까지 2회로 확대하여 박물관이 문화시설의 기능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교육 및 휴식공간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첫 개장일인 4월 14일(토) 밤 7시에 2007년 야간개장 기념 “Fantazy of magic show"(마술사 오은영의 마술쇼)를 시작으로 전문가 초청 문화재 특강, 현악5중주단의 전시실 연주공연, 국립민속국악원의 어린이를 위한 창극공연 ”깨비깨비 도깨비“, 작가와 함께하는 미술체험, 큐레이터에게 듣는다 등 국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및 계기별 문화행사, 특별강좌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8월에는 대전 MBC와의 “한여름밤의 음악회” 공동 개최를 통하여 공주시민 등 관람객들의 무더위에 지친 심신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예정이며, 9월에는 예술원 회원으로 국악계의 원로인 황병기 국립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을 초청 “예술강연회”를 개최하여 지역민의 문화예술에 대한 욕구에 이바지 하는 등 야간개장의 활성화를 통해 박물관이 지역의 대표 문화예술기관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박물관은 지속적인 유물 전시실의 보완 개선, 다양한 특별 전시 프로그램 개발, 관람객 편의시설 확충 등 다양한 문화 서비스 확대로 관람객에게 보다 편안하고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야간 연장시간 중 전시실 관람료는 일반인 1,000원(단체 500원), 청소년 500원(단체 300원)이며, 밤 8시 이후 및 넷째 주 토요일에는 모든 관람객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gongju.museum.go.kr
연락처
국립공주박물관 김영미 041-850-6313
-
2011년 10월 6일 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