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키드, 매지네이션 올 하반기 미국 Kids'WB에서 방영

뉴스 제공
대원미디어 코스닥 048910
2007-04-04 11:04
서울--(뉴스와이어)--대원미디어(대표 안현동) 창작 애니메이션 <아이언키드>, <매지네이션>이 오는 9월 미국 워너브라더스의 지상파 방송 키드워너(Kids'WB)에서 황금시간대인 토요일 오전 방영될 예정이다.

<아이언키드>, <매지네이션>이 방영되는 부분은 미국 및 일본에서까지 기사화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원문 http://www.thefutoncritic.com/news.aspx?id=20070329cw02 참고)에서는 최근 ‘KIDS'WB!에서 2007-2008년 라인업으로 새 액션 어드벤처 시리즈들을 시작합니다’라는 타이틀로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는 토요일 아침 시간대에, 새 스파이더맨 시리즈와 돌아온 워너브라더스의 인기작들을 보완하기 위해 "아이언키드," "Magi-Nation," "World of Quest", "Will & Dewitt"가 방영되기로 결정 되었다’고 보도되었다.

일본 또한(원문 http://animeanime.jp/biz/archives/cat8/index.html 참고) 최근 ‘미국 KIDS'WB 일본 애니메이션 사라지고 한국 제작 작품 증가’라는 타이틀로 ‘일본 애니메이션이 Kids'WB에서 없어지는 한편 다른 주목할만한 움직임이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대신해 한국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 방영이 많아 졌다는 것이다. 신작 애니메이션에서는 한국의 유력 애니메이션/만화 기업인 대원미디어가 제작에 참여한 <아이언키드>와 미국 제작회사 쿠키자와 한국의 대원미디어가 제작하는 [Magi-Nation]등이 이에 해당한다. 두 작품 모두 미국 기업과의 공동 제작이라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보도되었다.

탄탄한 스토리 및 기술력으로 제작된 <아이언키드>, <매지네이션>의 미국 키드워너에서의 방영은 국내 애니메이션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이로서 해외 흥행여부에 따른 국내 관계자들의 귀추도 주목되고 있다.

미국에서 2007년 가을 첫선을 보일, <아이언키드>는 최신기술의 CG애니메이션으로 진취적인 11살 소년 마티가 뜻하지 않게 이온의 철권을 손에 넣게 되면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내용을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매지네이션>은 쿠키자엔터테인먼트와 공동제작되고 있는 2D 애니메이션으로 십대소년 토니존스가, 백만년 전 "마지"라고 알려진 강력한 종족에 의해 창조된 상상너머의 아름다운 세계로 이동해 가고, 그의 세상은 완전히 변하게 되면서 진행되는 스토리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강국인 미국에서 <아이언키드>, <매지네이션>의 방영은 세계 시장을 겨냥하여 전진하고 있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비약적인 발전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 어느 때 보다 세계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아 향후 한국 애니메이션의 세계화에 좋은 밑거름이자 가늠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daewonmedia.com/

연락처

관리본부 대리 이종성 02-796-7131(내선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