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도서관, 4월 행사 다채

뉴스 제공
광주시립도서관
2007-04-04 13:40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립도서관이 시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광주시립도서관은 오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제43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문학기행과 영화감상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무등도서관은 ‘책속의 향기를 찾아서:내가 읽었던 책중에서 내 마음속을 두드린 책속 한 문장 찾기’ 행사를 통해 우수 명문장을 선정,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 아빠와 함께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즉석 사진을 촬영해주는 것을 비롯해 미국 외교관(Jean Vander Wonde, 주한미국 대사관 공보과 지역총괄담당관)과의 대화(4.18), 저자와의 만남, 책과 영화의 만남, 독서교실작품 전시회 등을 실시한다.

사직도서관에서는 13일 오후 풍암지구에서 나눔드리 책방 개설을 위한 도서모음 일환으로 도서기증보상제를 운영한다.

또 숲체험 및 문화산책, 시낭송발표회, 가족과 함께하는 동화구연 경연대회, 애니메니션특선 영화감상, 한국화교실 작품전시회 등을 개최한다.

산수도서관에서는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과월호 잡지를 선착순 무료 배부하고,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도란도란 도서관 나들이 행사를 갖는다.

또, 책아!우리아이 마음을 열어줘!, 동화로 만나는 영어, 영화감상, 문화작품 전시회 등을 개최한다.

광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 시민들이 도서관주관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책의 가치와 도서관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직도서관과 산수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주간을 보다 알차게 구성하기 위해 정기휴관일인 4월 16일에도 도서관을 정상 운영키로 했다.

연락처

광주시립도서관 문헌정보과 과장 조정희 062)262-1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