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음악감상 사이트 성장세 돋보여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년간 음악감상 분야에서 각 이통사 관련 사이트의 방문자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 랭키닷컴이 지난 1년간의 음악감상 사이트의 일평균 트래픽을 조사한 결과 벅스뮤직의 올 3월 일평균 방문자수는 2006년 3월에 비해 28.3%감소한 36만 2천 여명 이었고, 멜론의 경우 8.8%감소한 34만 2천 여명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기준 KTF의 도시락은 작년 3월에 비해 148%이상 증가한 20만 여명의 일평균 방문자수를 기록했고, LG텔레콤의 뮤직온은 62.8%증가한 5만 7천 여명의 일평균 방문자수를 기록했다. 또한 SK텔레콤의 음악 컨텐츠 사이트인 멜론의 경우 3월간의 비교에서는 일평균 방문자수가 감소했으나, 2월 기준으로는 전년 동월에 비해 10%이상 증가한 후 3월에 잠시 주춤한 것이어서 전반적으로 증가추세를 보였다.

또한 지난 10월 맥스MP3와 사이트 통합을 이룬 엠넷닷컴의 경우 작년 3월 엠넷의 일평균 방문자수였던 3만 5천 여명에서 520%가량 증가한 21만 7천 여명의 일평균 방문자수를 기록했으나, 이 수치는 맥스MP3의 지난해 3월 일평균 방문자수였던 29만 5천 여명보다는 26.4% 감소한 것으로 양 사이트의 통합에 의한 시너지 효과를 크게 나타내지 못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한편 이들 사이트가 포함된 음악감상 분야의 2007년 3월 일평균 방문자수는 약139만 여명으로 지난해 3월에 비해 3.85% 감소하였다. 작년 한 해의 변화 추이를 살펴보면 6월 이후의 여름철에 방문자수가 감소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3월 기준 방문자의 72% 이상을 차지하는 2, 30대 인구가 휴가를 떠나거나 학생들의 방학 시즌과 겹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연락처

랭키닷컴 M/C팀 경현아 대리 330-8323 / 010-2713-687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