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뼈세포치료제 제조기술, 특허취득

뉴스 제공
세원셀론텍 코스피 091090
2007-04-04 14:56
서울--(뉴스와이어)--세원셀론텍(장정호 회장, www.swcell.com)은 ‘피브린 혼합형 골절 유합용 반고형성 뼈세포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국내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4일 밝혔다.

본 특허는 골조직으로부터 분리된 뼈세포와 배양용액으로 용해시킨 응고인자, 즉 피브린 글루(Fibrin glue)를 혼합하여 골절부위에 이식하는 반고형성 뼈세포치료제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세원셀론텍 중앙연구원 장재덕 박사는 본 특허기술의 의의에 대해 “액상으로 주입하던 기존의 세포치료제를 한 차원 승화시킨 뼈 재생치료기술”이라며, “이를 골절부위에 임상적용 했을 시 거부반응이 전혀 없고 균일한 세포분포도를 보이며, 빠른 골조직 생성을 유도하는 결과를 나타냈다.

본 특허기술을 통해광범위한 범위의 골절과 심화된 골 질환까지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그리고주사기를 이용해 주입하므로 신체손상 없이 보다 간편하게 치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피브리노겐(fibrinogen)과 트롬빈(thrombin)의 적합한 농도로 조성된 피브린 글루를 혼합하여 제조한 반고형성 뼈세포는 골절부위에 주사형으로 주입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이고 빠른 골절유합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인공뼈 및 골이식 등 기존의 뼈 관련 질환 치료법은 심한 통증이나 추가적 수술로 인한 치료비 상승, 공여부(Donor Area) 확보문제와 같은 여러 단점들을 안고 있었다.

이러한 기존 치료방법의 단점을 극복하고, 뼈 재생을 통한 근본적인 치료를 도모하기 위해 배양된 뼈세포를 골절부위에 부작용 없이 이식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 것이다.

본 특허기술은 국제특허(PCT)도 출원 중에 있으며, 의정부성모병원 등 총 6개 병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뼈세포치료제(제품명: 오스템(Ostem))의 3상 완료 이후 보다 진보된 뼈세포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는 토대를 미리 마련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woncellontech.com

연락처

세원셀론텍 홍보팀 강양숙 대리 02-2167-9174 016-559-96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