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50 주부 86% 로봇청소기 갖고 싶어해
로봇청소기 ‘룸바’는 지난 2007년 4월 5일부터 30일까지 한달 간,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4개점 (본점, 강남점, 분당점, 잠실점)고객을 대상으로 로봇청소기의 인지도와 효용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754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는 청소기를 주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실소비자 30-50대 주부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더욱 그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는 바이다.
이번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86%가 《로봇청소기의 필요성을 느끼십니까?》라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답변해 로봇청소기에 대한 니즈를 강하게 나타냈다. 그러나 93%가 《로봇청소기를 구매하거나 사용해 보셨습니까?》라는 질문에서 《아니오》라는 응답을 해, 주부들의 바램과는 달리 아직 구매로 이어지지 않았다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일반청소기와 비교하여 로봇청소기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는 《사용 간편》을 1위로 꼽았고, 그 다음으로 《시간절약》을 그 이유로 들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청소기에 관한 문항에서는, 청소기의 가장 기본인 《청소력이 좋은 청소기》를 1위로 꼽았고, 그 외에 《힘들이지 않고 쉽게 청소를 했으면 좋겠다》, 《청소시간을 줄여 여가를 늘릴 수 있었으면 한다》는 내용이 2, 3위에 랭크되었다.
이에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한 로봇청소기 룸바의 국내 수입/판매 업체인 코스모양행의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이 로봇청소기의 구매를 염두해 두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이번 설문조사로부터 밝혀진 소비자의 니즈는 앞으로 향후 제품 개발에 참고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roombakorea.com
연락처
컴일공일 노윤희 02-515-3801
-
2008년 2월 20일 0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