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의료진, RMS 세포치료기술 수련

뉴스 제공
세원셀론텍 코스피 091090
2007-04-06 11:56
서울--(뉴스와이어)--세원셀론텍(장정호 회장, www.swcell.com)은 폴란드와 인도의 의료진들이 재생의료시스템 RMS의 재생의료기술을 배우기 위해 방한, 2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 RMS 수출과정 중 하나인 세포치료 술기교육 일정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폴란드 공립임상병원(Independent Public Clinical Hospital Prof. Adama Grucy)의 츄박 박사(Jarslaw Czubak MD PhD.)와 스위날스키 박사(Konrad Slynarski MD PhD.), 그리고 인도 세갈병원(Sehgal Nurising Home)의 고챠르 박사(Hemanshu Kochhar MD) 등 총 3명이 참가했다.

해외 의료진들은 세원셀론텍의 바이오생산시설 및 연구소 탐방, RMS 재생의료기술에 대한 강의와 세포치료제 모의시술, 그리고 콘드론(개인맞춤형 관절염치료제)과 오스템(개인맞춤형 뼈치료제)을 이용한 자가연골세포 및 자가뼈세포 배양이식환자 시술참관 등의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세원셀론텍은 의정부성모병원의 김석중 박사(‘오스템’ 3상 주관), 연세사랑병원의 고용곤 원장(‘콘드론’ 무료시술행사 지원), 노원을지병원의 이경태 교수(‘콘드론’ 발목관절 연골결손 연구자임상 주관) 등 정형외과 분야 국내 유수 의료진들도 함께 참여한 이번 교육을 통해 한국의 독자적인 의학기술을 해외에 전수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폴란드 의료진의 파견교육은 지난 해 12월 수출계약을 체결한 이후 폴란드 내 RMS 도입과정에 계획된 일정이다. 현재 RMS 플랫폼 제작이 국내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5월까지 부지 기초공사 및 세포배양인력 파견교육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그리고 오는 6월 중 RMS 폴란드 현지 설치 및 시운전을 거친 뒤 7월 말에 오픈, 한국의 재생의료기술이 폴란드 현지 환자들을 치료하게 된다. 그리고 인도는 ‘콘드론’ 수출 및 성공적인 이식수술 이후 현지 자가연골세포이식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웹사이트: http://www.sewoncellontech.com

연락처

세원셀론텍 홍보팀 강양숙 대리 02-2167-9174 016-559-96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