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니스, 휴대용 공기청정기 특허 획득... 악세서리형 공기청정기 출시 임박

서울--(뉴스와이어)--USB형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개발한 이오니스가 이 제품과 관련해 특허를 취득해 주목받고 있다.

이오니스는 휴대용 공기청정기 외에도 휴대폰 전자파를 중화시키는 이색 제품들을 출시하며, IT 환경에 쾌적함을 제공하는 'IT 웰빙'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통신기기 및 생활가전 제품 개발업체인 이오니스(대표 장석운 www.ionic.or.kr)는 지난 2월 출시한 신개념 휴대용 공기청정기가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오니스가 선보인 이색 공기청정기 제품은 USB형/휴대형과 플러그용, 차량용 3종으로 특히 USB형은 컴퓨터나 카 내비게이션의 USB 포트에 꽂아 사용하면 바로 음이온이 발생, PC 등 주변 환경을 쾌적하게 해준다. 휴대형 공기청정기 경우, 별도 휴대폰 인터페이스 케이블을 통해 휴대폰과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다.

이오니스가 이번에 취득한 특허 기술은 악세서리 용도로 휴대가 가능하고, USB 포트가 구비된 컴퓨터 및 주변 기기나 휴대용 전자기기 등에 간편하게 꽂아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음이온이나 양이온의 발생을 통해 쾌적한 주변 환경의 조성은 물론 각종 유해 물질들로 인해 오염된 실내외 공기의 정화 살균 및 유해 전자파의 제거가 가능하게 함과 동시에 충전도 동시에 가능하다.

이번 특허 획득을 계기로 이오니스는 후속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할 계획이다. 이오니스는 휴대폰의 전자파를 중화시키는 새로운 모델을 개발 중이다. 이 제품은 휴대폰과 연결, 휴대폰의 전력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

또한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없는 휴대용 공기청정기도 오는 5월경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배터리를 포함한 무게가 30g 이하여서 목걸이나 열쇠고리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USB형 공기청정기 사용자들은 약간의 추가 비용을 통해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이오니스는 8일 여의도에서 열린 인라인 대회인 '2007 서울 월드 인라인컵(SWIC 2007)대회'의 공식 후원업체로 지정됐다. 문화일보가 주관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여의도 공원과 강변북로 일대를 배경으로 펼쳐졌다. 참가 인원은 약 1만여명.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는 "끊임없는 이색 IT 제품 개발과 생활체육 대회 후원 등을 통해 이오니스가 구호가 아닌 실질적인 웰빙 바람을 일으키는데 조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오니스 개요
이오니스는 공기청정기 수출전문 업체로, 기존의 공기청정기와는 달리 고정관념에서 탈피한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을 만들어 도전하는 신개념의 공기청정기와 휴대용 공기청정기 제조 업체이다. 40년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더 나은 아이디어로 실생활에 접근할 수 있는 모델을 창출하여 고객과 함께 한다는 기업 이념으로 끊임없는 시장과 상품을 찾는 미래 지향적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ionic.kr

연락처

(주) 이오니스 장석운 02-894-5355, 011-754-535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