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소비자연대, ‘우리아이, 어떻게 먹여야 하나’ 학부모 대상 교육

서울--(뉴스와이어)--녹색소비자연대(상임대표 이덕승)에서는 최근에 트랜스지방, 당, 나트륨의 과다 섭취로 인한 건강위험이 논란이 되면서 이러한 영양소의 섭취 저감화를 위한 소비자운동의 일환으로 오는 4월 10일(화) 오전10시부터 서울경일초등학교에서 학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어린이들의 트랜스지방, 당, 나트륨의 섭취 저감화를 위해서는 학교에서의 식생활교육 뿐 아니라 가정에서의 식생활지도 역시 매우 중요하다. 특히 학부모들이 이들 영양소에 대한 지식을 정확히 이해하고, 저감화 실천방법을 생활에 직접 적용할 수 있을만큼 구체적인 정보를 갖는것이 필요하다.

식품에 대한 정보가 막연한 경우에는 소비자들은 과도한 불안감을 갖게되고 해당 식품 자체를 아예 멀리해 버리는 등 오히려 합리적인지 않은 소비선택을 할 수 있다.

총120여명의 학부모가 참가할 이번 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용역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트랜스지방, 당, 나트륨 섭취 저감화 교육·홍보 컨텐츠 및 매체 개발 연구’ 사업중 일부로써 본 연구팀(부산교육대학교 컨소시엄)과 녹색소비자연대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이후 각 지역에서 본 교육을 토대로 한 추가적인 소비자교육이 활발히 일어날 수 있도록 서울,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를 골고루 선정하여 시범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식품안전과 건강한 먹을거리 실천은 지속적이며 충분한 소비자정보를 생산하고 제공함으로써 가능해진다. 대부분의 정보를 언론을 통해 접하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이슈중심의 정보만을 접하거나 위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는 상세한 정보를 접하기 어려워 불필요한 혼란에 빠지는 일이 많은것이 현실이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하여 보다 다양한 주제와 방식으로 어린이 먹을거리에 관한 소비자교육이 제공되기를 바란다.


◇ 제목 : 자녀의 트랜스지방, 당, 나트륨 섭취 저감화를 위한 학부모 교육
◇ 일시 : 2007년 4월10일(화) 10:00 -12:30
◇ 장소 : 서울경일초등학교 시청각실
◇ 주관 : 녹색소비자연대
◇ 주최 : 식품의약품안전청
◇ 후원 : 서울경일초등학교, 성동구보건소
◇ 대상 : 서울경일초등학교 학부모 120명
◇ 강사진 소개
이경애 : 부산교육대학교 실과교육과(전공: 영양학)
이경혜 : 창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전공: 영양학)
김유경 : 경북대학교 가정교육과(전공: 식품학)
이성숙 : 광주교육대학교 실과교육과(전공: 영양학)

녹색소비자연대 개요
녹색소비자연대는 비영리 비정부 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gcn.or.kr

연락처

노경덕 (녹색소비자연대 어린이녹색살림팀장 02-3273-71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