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한국 MSD와 백신사업부문 전략적 제휴

뉴스 제공
SK케미칼 코스피 006120
2007-04-09 10:08
서울--(뉴스와이어)--SK케미칼(대표이사 부회장 김창근)은 2007년 4월 9일 세계 최초의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가다실(Gardasil)과 로타바이러스 위장염 예방 백신 로타텍(Rotateq)의 국내 출시와 관련해, 글로벌 제약 기업인 머크(Merck & co.)의 한국법인인 한국엠에스디(대표 마크 팀니 Mark Timney)와 [백신영업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체결에 따라, SK케미칼은 MSD 백신제품들에 대한 주문, 유통, 재고관리 등 고객 서비스 전반을 맡게 되며 한국엠에스디(이하 MSD)는 백신 공급과 마케팅전략개발, 전문 의료진에 대한 제품 안내, 영업사원 교육 등을 책임지게 된다.

MSD가 전 백신제품에 대한 파트너쉽을 국내 제약회사와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SD는 최근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에 의해 야기되는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백신인 가다실(Gardasil) 이외에 로타바이러스 위장염을 예방하는 백신인 로타텍(Rotateq), 그리고 대상포진 예방 백신인 조스타박스(Zostavax)등 세 가지 혁신적인 백신을 개발했다.

세계 최초의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인 가다실(Gardasil)은 자궁경부암, 외음부 및 질 전암, HPV 6, 11, 16, 18형에 의한 낮은 단계의 전암 병변 및 생식기 사마귀를 예방하는 최초의 암 예방백신으로 지난해 美비즈니스위크誌가 ‘올해 최고의 생명구조자’로, 캐나다판 TIME誌가 ‘2006년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한 획기적인 신약으로, 2007년 국내 출시예정인 신약가운데 최고의 블록버스터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타바이러스 백신 로타텍(Rotateq)은 영아 및 어린 소아에게서 발생하는 로타바이러스 위장염을 예방하기 위한 백신이다.

SK케미칼은 이번 제휴를 통해 환자에게는 접종예보서비스 등 글로벌 기준의 환자편의시스템을 제공하며 의료진에게는 고객콜센터 등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환자 관리, 실시간 백신 재고 파악, 수요 예측 등 백신 관련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 신승권 대표는 “SK케미칼이 가진 백신사업분야의 마케팅-유통력 노하우를 MSD와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제휴는 국내백신시장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SD의 마크팀니 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최상의 프리미엄 백신들을 환자에게 제공하며 병원 내 백신 관리방법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백신제품들을 개발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MSD의 제품력과 SK케미칼의 마케팅-유통력의 결합을 통해서 국내 환자들과 의료진에 프리미엄 백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고객만족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품 설명>

1. 가다실(Gardasil) : [4가 인유두종바이러스 (Human papillomavirus;HPV 6, 11, 16, 18형 재조합 백신]으로 HPV 16 및 18형에 의해 발생되는 자궁경부암, 외음부 및 질 전암, HPV 6, 11, 16, 18형에 의한 낮은 단계의 전암 병변 및 생식기 사마귀를 예방하는 세계 최초의 암 예방백신

2. 로타텍(Rotateq) : [경구용 5가 로타바이러스 생백신]으로 영아 및 어린 소아에게서 발생하는 로타바이러스 위장염을 예방하기 위한 백신

웹사이트: http://www.skchemicals.com

연락처

SK케미칼 언론PR담당 김성우 과장 02-2008-2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