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알고리즘 트레이딩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코스콤(옛 한국증권전산, 대표 이종규)은 국내 최초의 알고리즘 트레이딩 솔루션(브랜드명 : PowerALGO)을 출시하고 63빌딩 엘리제홀에서 시연회 및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파워알고(PowerALGO)의 기술도입 업체인 미국의 프로그레스 아파마(Progress Apama)사와 제휴로 공동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국내 증권업계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알고리즘 트레이딩은 다양한 시장변수를 분석해 시장의 비효율성을 찾고 거래기회를 포착하여 자동으로 거래하게 해준다. 또 대량주문에 대한 시장영향 없이 거래가 가능하도록 해 실질적인 거래비용을 최소화하는 트레이딩 기법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05년 미국시장 전체 거래의 약 12%가 알고리즘 트레이딩을 통해 거래되는 등 이미 주요 선진국에서는 널리 보편화되어 활용되고 있다.

이종규 코스콤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PowerALGO는 국내 최초의 한국형 알고리즘 트레이딩 솔루션으로써 갈수록 빠르고 변화무쌍한 금융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기관투자가에게 매우 적합한 툴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스콤은 기관투자가의 전략구현 시간을 50%이상 단축할 수 있는 PowerALGO의 장점을 앞세워 국내외 증권사를 비롯한 금융투자회사로 확대 보급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oscom.co.kr

연락처

코스콤 증권솔루션팀장 강태홍 02-767-83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