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웹2.0 기반 진보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MUCC 선보여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 대표 김경남)가 음악 전문 UCC 서비스인 MUCC(뮤씨씨, www.mucc.co.kr)를 9일 본격적으로 선보이고 대대적인 이벤트에 들어갔다.

MUCC는 기존 UCC 서비스와는 달리 음악에 중점을 둔 UCC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이나 텍스트, 사진 등과 함께 벅스의 풍부한 음원을 자유자재로 편집해 넣을 수 있다. 벅스는 동영상 편집 등의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음악과 함께 UCC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MUCC의 주소복사, 소스복사 기능을 이용 네이버, 다음 블로그 등으로 누구나 쉽게 가져가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벅스는 MUCC 그랜드 오픈을 맞아 4월 30일까지 ‘MUCC 쟈키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벅스에 MUCC를 제작해 올리면 벅스 회원들과 전문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고의 MUCC를 선정, 총 53명에게 현금 및 음악이용권을 증정하는 것. 특히 이번 MUCC 페스티벌은 주제에 상관없이 음악을 선정해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제작하면 되므로 참여하기 훨씬 수월하다.

벅스 홍보팀장은 “단순 동영상만으로 이뤄진 제작물이 초기의 UCC형태였다면 MUCC는 이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형태로, 음악과 UCC가 조화를 이룬 형태”라고 설명하며 “같은 UCC라도 어떤 음악과 함께 하느냐에 따라 느끼는 감정이 다르다”는 것을 강조했다. 더불어 “최근 침체된 음반시장이 MUCC라는 놀거리와 함께 활기를 되찾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네오위즈인터넷 개요
네오위즈인터넷은 네오위즈 자회사간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0년 출범한 회사로, 음악/SNS/모바일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20만 곡의 음원과 누적 2,3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한다. 주요 음원유통(B2B)과 서비스(B2C)가 시너지를 내며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로 자리매김 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는 국내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사용한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고퀄리티 대작 RPG ‘코덱스’ 등을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bugs.co.kr

연락처

벅스 마케팅부 PR팀 02-2193-0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