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 ‘2007 대학생 해외 봉사단 사진전’ 개막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주최하는 '2007 GOOD NEWS CORPS 해외 봉사단 사진 전시회'가 4월 17일 서울 시청 앞 한국 프레스 센터 1층 서울갤러리에서 개최된다.
22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난 2006년 한 해 동안 세계 각국에서 자원봉사를 마치고 돌아온 551명의 대학생들이 그곳에서의 삶과 체험들이 생생하게 담긴 사진들을 전시한다.
이들은“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라는 모토로 아프리카, 북남미, 아시아, 유럽, 오세아니아 등의 총 70여 개국의 나라에서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하고 돌아왔다.
지난 1년 간 자신만의 울타리에서 벗어나, 현지에서 부딪힌 수많은 어려움들을 이겨내고 세계인의 친구로서 한 단계 성장하고 돌아온 단원들의 마음이 사진 속에 그대로 녹아있다.
일시: 2007.4.17(화)~ 22(일) 10:00 ~ 19:00
장소: 한국 프레스 센터 1층 서울갤러리
주최: 국제 청소년 연합
후원: 서울신문, (주)운화, (주)뉴그리드테크놀로지, (주)운화여행사
아프리카에 다녀온 학생들은 에이즈도 말라리아도 아닌 '아프리카를 잊을 수 없는 병'에 걸린다. 러시아에 다녀온 학생은 러시아를, 남미를 다녀온 학생은 남미를 그리워하고 그곳에서 만난 친구들을 못 잊어 한다.
남을 위한 희생과 봉사에 뜻이 있는 대학생들이 나눔과 섬김의 순수한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지구촌 이웃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보낸 그 삶들이 사진을 감상하는 모든 이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세계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이번 굿뉴스코 해외 봉사단 사진전은 지구촌에 대해 새로운 눈을 뜨게 할 뿐만 아니라,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보여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국제청소년연합 개요
국제청소년연합(IYF)은 국제적 문화교류를 통하여 청소년 선도 교육을 목적으로 1995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시민단체로서, 매년 해외에서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교류하는 월드캠프 개최, 한국 대학생들이 세계 주요도시를 방문하여 교류하는 글로벌캠프 개최, 그리고 13년째 8000여 명의 대학생 해외봉사단을 파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yf.or.kr
연락처
국제청소년연합 이자용 010-7663-9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