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 DDR3 메모리 모듈 지원하는 고성능 레지스터 발표
이번 신제품에 통합된 PLL은 클럭 동작 속도가 DDR3-800에서 DDR3-1600으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하며, 전파 지연(Tpd)은 불과 1ns 미만이다. 차세대 고성능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겨냥해 설계된 IDT 74SSTE32882는 현재의 DDR2 솔루션보다 속도는 두 배나 뛰어나면서 전력 소모는 30%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IDT는 DDR3 관련 업계에 RVB(Register Validation Board)로 알려진 표준화된 검증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RDIMM 체계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RVB를 사용하면 DDR3 업계의 모든 관련자들이 표준화된 플랫폼에서 DDR3 RDIMM을 테스트, 디버그 및 검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RVB를 통해 각자의 RDIMM 디자인을 자체적으로 검증할 수 있어 DDR3 RDIMM의 적용을 가속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레지스터와 PLL이 단일 디바이스에 통합된 덕분에 RDIMM 벤더는 보다 단순화된 디자인과 보드 레이아웃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74SSTE32882는 내부 PLL 피드백 루프를 지원하여 트레이스 라우팅(trace routing)을 감소시키고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러킹(spread spectrum clocking)을 지원함으로써 EMI를 감소시킨다. 뿐만 아니라 74SSTE32882는 공급 전압을 1.5V로 줄여 전력 소모와 발열을 제한시킨다. 이러한 사양은 보드 면적을 줄이고 외부 부품의 필요성을 없애 비용을 대폭 절감시키기 때문에 RDIMM 벤더에게는 사업상의 중요한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마이크론(Micron)社의 메모리 제품 사업부 빌 라우어(Bill Lauer) 마케팅 디렉터는 "IDT가 DDR3 JEDEC 호환 레지스터를 선보이고 레지스터 검증 보드를 개발함으로써 차세대 RDIMM 부문의 선두에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시켜서 마이크론으로서도 매우 기쁘다"며, "내년에는 DDR3 RDIMM이 고성능 서버를 위한 중요한 메모리 솔루션 역할을 하며 전력 소모 절감, 처리 속도 향상 및 모듈 집적도 증가 등의 측면에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 표준을 제공한다는 IDT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IDT 74SSTE32882는 대부분의 현재의 JEDEC 사양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JEDEC에서 정한 가이드라인은 모든 JEDEC 호환 DDR3 솔루션에 대한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며 DDR3 시장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IDT의 메모리 인터페이스 사업부 션 팬(Sean Fan) 부사장은 "IDT는 DDR3 레지스터를 성공적으로 선보임으로써 DIMM 시장에 대한 IDT의 끊임없는 노력을 보여줬다”며, “IDT는 CPU 및 DIMM 벤더들이 점차 각광받고 있는 DDR3 시장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DIMM 벤더들과의 끊임없는 협력을 통해 JEDEC과 호환되는 것은 물론 전력 소모 및 성능이 대폭 개선된 DDR3 메모리 모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IDT 74SSTE32882는 현재 선정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샘플링 중이며, 생산은 올 2사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idt.com
-
2014년 7월 14일 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