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1원도 필요 없어요...가비아 무료서비스 ‘전문가와 함께하는 쇼핑몰 창업’

뉴스 제공
가비아 코스닥 079940
2007-04-12 15:33
서울--(뉴스와이어)--3개월 전 다니던 직장을 그만둔 임모씨(42세, 남)는 재취업 대신 쇼핑몰 창업을 선택했다. 그러나 남들에게는 쉽기만 하다는 쇼핑몰 창업, 도무지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어떤 아이템을 선정해야 할지, 창업을 시도했을 때 성공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쇼핑몰은 어떻게 만들고, 사람들을 끌어모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임씨에게는 하나부터 열까지가 모두 의문 투성이이다. 어렵게 인터넷을 뒤져서 찾은 전문가 실시간 상담은 대부분 유료이거나 부실한 내용이기 일쑤이고 특히 1:1 맞춤으로 컨설팅을 받고자 하니 창업을 시작하기도 전에 그 상담 비용이 만만치가 않았다.

이처럼 쇼핑몰 창업에 대한 희망은 있지만 시작을 두려워 하는 이들에게 쇼핑몰 창업 전단계에 걸친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해 주는 서비스가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토털 웹서비스 업체 가비아(www.gabia.com 대표 김홍국)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창업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가비아가 제공하는 무료창업상담 서비스(http://hosting.gabia.com/ec_hosting/item/)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창구를 모두 활용,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고민스러워 하는 영역을 ▲창업전략, ▲뜨는 아이템, ▲검색엔진등록, ▲검색광고, ▲쇼핑몰 제작 디자인 컨설팅으로 세분화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문가와의 직접 상담을 원할 경우에는 사전 예약을 통한 방문으로 보다 자세하고 직접적인 컨설팅으로 궁금증과 문제점을 해결해준다는데 그 특징이 있다.

특히 ‘창업전략 컨설팅’은 가비아 자체 분석시스템을 통해 창업 소요 비용, 예상 매출액 등의 창업예측 결과를 안내함으로써 창업자로 하여금 확신을 안겨준다. ‘뜨는 아이템 컨설팅’의 경우에는 그동안 쌓아온 아이템 분석 DB를 통해 최근 검색 순위 상승도, 주요 오픈마켓 상품 등록 수 추이량 등을 통해 뜨는 아이템과 유망 아이템, 마케팅이 용이한 아이템 등을 선정해 알려줌으로써 창업자의 아이템 선택을 돕는 등, 실제적으로 창업자에게 필요한 정보가 유용하게 제공된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쇼핑몰 창업자들이 가장 어려워한다는 마케팅과 홍보에 있어서도 가격대비 비용효과가 큰 검색엔진 등록과 광고를 제안, 방문자 수를 일정정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쇼핑몰 제작과 관련한 부분도 무리하게 비용을 많이 들이기 보다 창업자 아이템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쇼핑몰 제작을 제시하여 창업을 시작하는데 있어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가비아의 쇼핑몰팀 손희정 대리는 “상당수의 예비 창업자들이 쇼핑몰 창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고민과 문제점을 상담하고 해결할 만한 공간과 서비스를 찾지 못해 어려워 하고 있다”며 “이번 무료창업상담 서비스를 통해 성공 창업으로 가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가비아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 무료 창업 상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과 상담 결과에 따라 쇼핑몰 빌더 솔루션 6개월 사용권 및 48만원 상당의 쇼핑몰 교육 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비아 개요
인터넷의 기반이 되는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등 토탈 인터넷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

웹사이트: http://www.gabia.com

연락처

(주)가비아, 전략기획팀 양은희, 02-829-3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