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보훈청, 부산제대군인지원센터 설치

부산--(뉴스와이어)--부산지방보훈청(청장 추헌용)은 위국충정의 정신으로 국토방위의 임무를 수행하고 전역한 제대군인들이 제2의 삶을 설계하고 원활한 사회진출을 도모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부산제대군인지원센터를 교원공제회관 7층(동구 초량동 소재) 701호에 2007. 4. 13자로 설치하고 업무에 들어갔다.

관할구역은 영남과 제주지역으로서 5년 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이라면 진로상담, 취·창업지원, 직업능력개발교육, 온라인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전화 1577-7339) 기존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의 원거리성을 보완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제대군인상을 수립하기 위해 설치된 부산제대군인지원센터는 범정부적인 차원에서 지원체계를 구축, 군의 사기증진은 물론 국방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제대군인의 군복무 경력과 특성을 살려 사회발전과 연계함으로써 국가적 인적자원의 활용측면에서도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보훈처는 올해 부산과 대전에 제대군인지원센터를 설치한데 이어 대구와 광주에도 2008년 중 제대군인지원센터를 설치, 제대군인들을 위한 안정적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부산제대군인센터의 개소식은 관내 주요기관장, 단체장들을 초청, 2007. 4. 25.(수) 개최한다.

웹사이트: http://busan.mpva.go.kr

연락처

부산지방보훈청 조진희 051-660-63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