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6기 저작권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수강 신청 및 접수는 오는 4월 16(월)일부터 27(금)일까지 실시되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저작권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cademy.copyright.or.kr)나 동 저심위 홈페이지(http://www.copyright.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위원회 2-4대 위원을 역임한 한승헌 전 감사원장이 강사로 나서 저작권 실무전문가 양성에 참여하게 된다. 한 전 감사원장 외에도 이두형 수원지법 부장판사, 남형두·홍승기 변호사, 박덕영 숙명여대 법대 교수 등 국내 유수의 저작권 전문가들이 저작권법, 국제협약, 산업재산권법, 엔터테인먼트법 등에 대하여 다양한 학설과 사례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저작권문화학교는 문화·예술계 및 저작권산업 각 분야의 저작권 교육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1988년 처음 문을 연 이후 지난해까지 총 1,264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문화학교 수료자에게는 위원회가 주최하는 저작권 세미나, 문화가족 연수 등 각종 행사정보뿐만 아니라, 문화 산업계 전반에 포진되어 있는 수료자 간의 상호 교류와 정보 교환의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저작권위원회 개요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저작권 보호와 저작물의 올바른 이용질서 확립, 저작권 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된 저작권 전문 기관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1987년 7월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권 관련 사항을 심의하고, 저작권 분쟁을 조정할 목적으로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가 설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copyright.or.kr
연락처
교육연수팀 송희승 주임 02-2669-9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