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6기 저작권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수강 신청 및 접수는 오는 4월 16(월)일부터 27(금)일까지 실시되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저작권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cademy.copyright.or.kr)나 동 저심위 홈페이지(http://www.copyright.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위원회 2-4대 위원을 역임한 한승헌 전 감사원장이 강사로 나서 저작권 실무전문가 양성에 참여하게 된다. 한 전 감사원장 외에도 이두형 수원지법 부장판사, 남형두·홍승기 변호사, 박덕영 숙명여대 법대 교수 등 국내 유수의 저작권 전문가들이 저작권법, 국제협약, 산업재산권법, 엔터테인먼트법 등에 대하여 다양한 학설과 사례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저작권문화학교는 문화·예술계 및 저작권산업 각 분야의 저작권 교육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1988년 처음 문을 연 이후 지난해까지 총 1,264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문화학교 수료자에게는 위원회가 주최하는 저작권 세미나, 문화가족 연수 등 각종 행사정보뿐만 아니라, 문화 산업계 전반에 포진되어 있는 수료자 간의 상호 교류와 정보 교환의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저작권위원회 개요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어문,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창작물의 권리 보호와 관리, 분쟁 조정 및 교육·연구 지원 등을 담당하며 안전한 저작권 이용 환경조성을 통해 올바른 저작권 문화 구축에 앞장서 오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copyright.or.kr
연락처
교육연수팀 송희승 주임 02-2669-9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