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계 .KR, 등록비용 결제 저조, 극심한 막판 혼란 예상돼

서울--(뉴스와이어)--UCC.KR 등 일부 도메인의 엄청난 선점 경쟁을 빚은 바 있는 2단계 .KR 도메인이 동시등록 신청기간 추첨 결과 발표 이후 실제 등록비용 결제에서는 매우 저조한 상태를 보이고 있다.

2단계 .KR 도메인이 동시등록 신청기간 추첨은 nida.kr과 같이 .kr 앞에 .co, .or 등이 없는 2단계 .kr 도메인인 “퀵돔”이 도입 되면서 2인 이상이 신청한 도메인에 대해 공정한 추첨을 통하여 등록자를 결정한 것이다. 이번 추첨을 통해 등록자로 선정이 된 신청자는 오는 18일까지 신청기관에 등록비를 납부해야 도메인의 주인이 될 수 있으며 등록비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 당첨이 취소되어 4월19일부터 선착순으로 누구나 등록이 가능 하게 된다.

실제 15만 건 이상 도메인의 등록자가 선정되었으나 결제마감인 18일을 불과 이틀 남겨 놓은 16일 현재, 20%에도 못 미치는 도메인만이 비용을 결제해서 실제 등록이 이루어진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동시등록 신청기간에도 마감일 직전에 한꺼번에 신청이 몰려 정상적인 신청 접수에 어려움을 겪었으며, 일부 등록 업체에서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마감시간 이전에 접수를 서둘러 종료하여 신청자들이 큰 혼란을 겪었다.

.KR 공인 등록기관 후이즈(대표 이청종, whois.co.kr)의 정지훈 팀장은, ‘현재의 저조한 결제 상황을 보면, 등록시한을 앞두고 결제가 한 번에 몰려 등록자로 선정되고도 도메인을 등록하지 못하는 등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우려하며, 신청자들이 서둘러 결제를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후이즈는 2단계.KR 동시등록기간에 전체 신청 중 30% 가까운 신청건을 차지, 29개 등록 대행자 중 점유율 1위, 추첨성공률 1위를 기록했다고 밝히고, 이를 기념해서 동시등록기간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 5천원의 할인쿠폰을 배포하고 도메인 등록기간에 따라 최고 20%, 또 등록개수에 따라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4월 19일 개시되는 실시간 일반등록에 원하는 도메인을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도록 무료 예약 서비스를 진행한다.

후이즈 개요
도메인·호스팅·솔루션 1위 (주)후이즈 NO.1 비즈니스 포털 (주)후이즈 10만 기업고객, 30만 비즈니스고객을 보유한 비즈니스 전문기업이다. 후이즈는 기업 포털 서비스 체계를 갖추어 비즈니스에 필요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메인, 웹호스팅은 물론 인터넷키워드, IDC, 웹하드, 인터넷팩스, 그룹웨어, 홈페이지제작, 쇼핑몰구축까지 IT인프라 토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명함, CI, 브로셔, 인쇄, 사무용품, 판촉물, MRO까지 제공하여 비즈니스 토탈서비스를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hois.co.kr

연락처

후이즈 전략기획실 홍보팀 070-7017-84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