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문화센터, 취업 위한 자기PR 교육

서울--(뉴스와이어)--"취업하려면 나를 PR하고 내 브랜드를 잘 알려라.”

구직자도 취업 준비를 위해 기업처럼 자기 PR을 위한 PR 교육을 받는다.

구직 및 전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루에 끝내는 취업, 전직을 위한 자기PR 클리닉’ 제1기 교육이 4월 26일(목)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서울 마포구 노고산동 한겨레신문사 문화센터(대표 서형수 www.hanter21.co.kr)에서 개최된다.

‘인사담당자가 좋아하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만들기’가 슬로건인 이번 취업정보 교육은 홍보대행사 출신의 홍보(PR)전문 강사이며 홍보컨설턴트인 박영만 마케팅홍보연구소장를 초빙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에 대해 강사가 직접 경험했던 취업 사례를 사진과 동영상 등 멀티 미디어를 활용해 자기 PR과 자기브랜드 전략을 쉽게 알려 준다.

강의 내용은 기업에서 원하는 창의적 인재 되기 주제로 최근의 취업 정보, 취업 트랜드 변화,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 미래 생존 전략형 인재, 本(근본본자) 인간형 되기 디지로그 인간형 되기, 패러다임시프트, 남과 다르게 생각하기, 발상의 전환, 리마커블와 퍼플카우(보랏빛소)전략, 취업 전략 및 재취업 전략 등을 배운다.

자기PR과 자기 브랜드 전략 주제로 커뮤니케이션과 홍보의 이해, 인사담당자와 면접관의 시선을 사로잡는 나만의 차별화 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쓰는 법, 취업에 성공한 이력서 샘플(예문), 자기소개서 샘플(예문), 이력서 양식, 자기소개서 양식, 자기PR 면접 전략, 자기PR과 자기브랜드 전략기획, 온/오프라인 활용 자기PR 기법, 자기PR과 자기브랜드 성공 사례 등을 17년 경력의 베테랑 홍보전문가에게 자기PR 비법을 전수 받는다.

취업 준비생과 전직 희망자를 위해 현장 자기PR 클리닉도 하는데 구직자 자신이 미리 써 온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첨삭 지도 받는다. 취업의 첫 관문으로 서류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비법을 자기 PR 관점에서 알아본다. 참가자들은 면접 질문 대처 방법을 배우고, 모의 면접 자기 소개를 하고 난 후, 자기 소개 문제점을 파악하고 보완 할 수 있다.

한겨레신문사 문화센터측은 “구직자뿐만 아니라 직장인도 몸값을 올리기 위해서 자기 PR은 필수라며 짧은 시간 안에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는 자기 PR을 강의와 실습을 통해 전수 받고 이번 강좌를 통해 취업정보는 물론 이력서 쓰는 법, 자기소개서 쓰는 법, 면접전략 등 취업을 위한 전반적인 준비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박영만 마케팅홍보연구소장은 “홍보 또는 PR은 회사의 존재 이유와 존재 의미를 널리 알리는 행위로 아무리 좋은 회사나 상품도 PR이 안되면 아예 없는 것과 같고, 사람도 자기 PR이 안 된 사람은 인사담당자와 면접관이 제대로 알 수 없기 때문에 취업에 불리하다”고 말했다.

‘하루에 끝내는 성공 취업, 전직을 위한 자기 PR 클리닉’ 교육과정 문의는 한겨레신문사 문화센터 웹사이트(www.hanter21.co.kr)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하루에 끝내는 끝 내는 성공 취업, 전직을 위한 자기 PR 클리닉’ 교육

[강의 일시] 2007년 4월 26일 10시~18시

[강의 장소]서울 마포구 노고산동 한겨레신문사 문화센터(www.hanter21.co.kr)

[강의 개요]

인사 담당자가 좋아하는 자기소개서, 면접 하루 완성과정!
취업이나 전직에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는 사람의 차이는?
학력? 학점? 토익점수? 아니다.
최근의 한 조사에 의하면 취업에 성공한 사람은 취업할 때까지 약 28회 가량 이력서를 제출했으나, 미취업자는 평균 22회 지원했다. 취업에 성공한 사람은 면접도 약 4.5회 정도 봤다. 곧, 인사 담당자가 좋아하는 자기소개서와 면접 능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그래서 나를 PR하고 나의 브랜드를 잘 알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기 PR이 되지 않는 사람은 '준비되지 않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아무리 좋은 사람도 홍보가 안 되면 찾는 사람이 없다. 홍보를 안 하면 인사담당자와 면접관이 알 수 없기 때문이다. 17년 경력의 홍보전문가를 통해 이처럼 중요한 자기 PR 비법을 배울 수 있다.

[강의 대상]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을 포함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전직을 희망하는 직장인, 자기 PR과 자기브랜드 관리가 필요한 분.

[강의 방식]

“이론적인 설명 보다 경험적인 사례로”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에 관련한 이론을 바탕으로 강사가 직접 경험했던 취업과 면접 사례를 통해 실무 위주로 노하우를 전수한다. 특히, 사진과 동영상 등 멀티 미디어를 활용해 자기 PR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 준다.

[강의 목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자기 PR과 자기 브랜드 전략 및 성공 취업전략에 관한 내용을 제공한다. 최근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해 알아보고, 취업의 첫 관문이자 자신을 홍보하는 수단인 이력서, 자기 소개서 작성법을 익히고 자신이 써 온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첨삭지도 받을 수 있다. 서류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자기소개서에 대한 비법을 자기 PR 관점에서 알아본다. 인사담당자와 면접관의 시선을 사로잡는 나만의 차별화된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통해 자신의 자기소개서를 점검해 보자!

자기소개서 작성법은 보도자료 작성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 많은 홍보인이 보낸 보도자료 중 기자의 눈에 띄는 보도자료만이 간택되어 기사화 된다. 참가자들은 면접관에게 하듯이 모의 자기 소개를 하고 난 후, 자기 소개 문제점을 파악하고 보완 할 수 있다. 이번 강좌를 통하여 취업전략,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자기 소개 등 취업을 위한 전반적인 준비를 할 수 있다.

신입사원뿐만 아니라 직장인의 몸값을 올리기 위해서도 요즘 자기 PR은 직장인의 필수적인 기술이 되었다. 짧은 시간 안에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는 자기 PR 기술을 강의와 실습을 통해 알아본다.

[강사]

박영만 마케팅홍보연구소장

[강의 과목]

기업에서 원하는 창의적 인재 되기 (2H)

- 미래 생존 전략형 인재란?
-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은?
- 本(근본본자) 인간형 되기
- 디지로그 인간형 되기
- 패러다임 시프트란
- 발상의 전환
- 남과 다르게 생각하기
- 리마커블&퍼플카우

자기 PR & 자기 브랜드 전략 (2H)

- PR의 이해
- 이력서 쓰기
- 자기소개서 쓰기
- 자기 PR 면접 전략
- 자기PR/자기브랜드 전략과 기획
- 온/오프라인 활용 자기 PR TOOL
- 자기PR과 자기브랜드 성공 사례

자기 PR 클리닉 (3H)

- 이력서 리뷰 & 클리닉
- 자기소개서 리뷰 & 클리닉
- 모의 면접용 자기 소개 리뷰 & 클리닉

웹사이트: http://www.hani.co.kr

연락처

한겨레신문사 교육문화센터 강좌기획팀장 성 훈 02-3279-09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