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저전력 고정밀 연산 증폭기 출시

2007-04-17 09:1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MCP6031, MCP6032, MCP6033 및 MCP6034(MCP603X) 연산 증폭기를 선보이며 자사의 선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저전력 및 고정밀도 영역으로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서브 마이크로암페어 증폭기는 대기 전류가 900nA에 불과하며 대역폭은 10kHz이고, 최대 전압 오프셋도 150μV(25°C 조건)밖에 되지 않는다. 또한 이 증폭기는 정밀도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의료, 산업 및 소비자 시장에서 사용되는 휴대형 전자 디바이스에 적합하다.

MCP603X 증폭기는 마이크로칩의 저전력 CMOS 기술 및 내장된 조절 기능을 위한 비휘발성 메모리 덕분에 오프셋이 매우 낮은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높은 게인에서도 오류 발생 비율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이 증폭기는 1.8V~5.5V의 작동 전압을 바탕으로 배터리에만 의존할 경우 1.5V 배터리 셀 두 개로 작동이 가능하다. 이처럼 전력 소모가 낮은 특성은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역할을 하며, 레일-투-레일(rail-to-rail) 입출력 구조는 전체 작동 전압 범위에서 동작 범위와 성능을 크게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리디어드(Bryan Liddiard)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앞으로도 계속 저전력, CMOS 기술을 통해 업계를 대표하는 연산 증폭기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MCP603X 디바이스는 저전력 소모 사양과 낮은 오프셋 성능의 조합을 바탕으로 업계를 주도하고 있으며, 휴대형 기기 시장에서 마이크로칩은 새로운 시장을 열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MCP603X 디바이스는 저전력 소모, 저전압 작동 및 높은 정밀도 등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특히, 산업(휴대형 가스 탐지기, 압력 모니터링 디바이스, 요금소 단말기, 디지털 멀티미터, RFID 리더, 바코드 스캐너), 의료(혈당 측정기, 착용 가능한 심박동 모니터 및 체온 측정 센서) 그리고 소비자(게임 콘솔, 셋톱 박스 및 휴대형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에서 사용되는 휴대형 디바이스가 대표적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www.microchip.com/MCP603X)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다른 모든 증폭기와 마찬가지로 MCP603X 증폭기 역시 마이크로칩의 필터랩(FilterLab?) 필터 디자인 소프트웨어에서 지원되므로 능동 필터 디자인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필터랩 소프트웨어에서는 부품 값과 함께 필터 회로의 전체 다이어그램을 생성하고 주파수 응답을 표시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칩의 웹 사이트(www.microchip.com/filterlab)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MCP603X 증폭기 샘플은 현재 http://sample.microchip.com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MCP6031, MCP6032 및 MCP6033 증폭기는 8핀 MSOP 및 SOIC 패키지로, MCP6034는 14핀 SOIC 및 TSSOP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들 디바이스는 현재 www.microchipdirect.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김현일 이사 02-554-720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박윤진 02-2016-7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