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아시아 최대 규모 태양광 발전소 완공

뉴스 제공
LG CNS
2007-04-17 10:38
서울--(뉴스와이어)--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사장 신재철)가 아시아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경북 문경시에 완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회사는 (주)SP에너지(대표이사 사장 송우근)가 발주한 경북 문경시 산북면, 산양면 소재 제 1, 2 태양광 발전소의 IT 시스템 구축과 설비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본격적인 발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 문경 SP 태양광 발전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로서 약 700여 세대가 불편없이 생활할 수 있는 2.2MW(Mega Watt) 전력을 발전할 수 있다.

제 1발전소와 제 2발전소를 합해 약 12,000여 평(39,670㎡)의 부지에 조성된 문경 SP 태양광 발전소는 환경친화적인 신재생 에너지를 육성하려는 문경시(정부 및 지자체), 민간 태양광 발전사업자 중 최대인 (주)SP에너지, 에너지 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굿앤리치 자산운용회사, 신성장 동력을 육성해야 하는 LG CNS(IT업체)의 이해 관계가 맞아 떨어져 이뤄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다. 발전 사업권자인 SP에너지가 문경 SP 태양광 발전소를 통해 발전한 전력 전량을 기후 변화 협약에 대응해야 하는 전력거래소 및 한국전력에게 판매하게 된다.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비즈니스 컨버전스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는 LG CNS는 신재생 에너지 산업의 시장성을 인지하고 문경 SP 태양광 발전소의 IT 시스템 구축 및 설비 공사를 진행했다. 이 회사는 이 사업과 별도로 경북 영주지역에 현대와이즈자산운용(주)의 에너지 펀드로 운용하는 썬샤인에너지(주) 태양광 발전소 구축 사업을 수주해 현재 진행 중이다.

LG CNS는 신재생 에너지 산업 영역의 IT 컨버전스 시장을 새롭게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교토의정서 협약에 의한 이산화탄소 배출권 거래와 청정개발체제(CDM : Clean Development Mechanism) 사업 참여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를 통합해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에도 나설 것이다. 이 회사는 또 국제 에너지 개발기구(IEA)의 국가별 신재생에너지 생산량 모니터링 감시 시스템 구축 시장이 새롭게 형성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 CNS 서비스 엔지니어링 사업부장인 김영철 상무는 ‘우리 나라 자연 환경을 고려할 때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 도움을 주는 에너지 중 태양광 에너지의 전력 생산성이 가장 좋은 편’이라고 밝히면서 ‘향후 태양광을 포함하여 신재생 에너지 관련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인사.경영지원부문 홍보담당 홍보팀 이나리 02-6363-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