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파트너와 상생 경영 위한 ‘퀘스트 파트너 프로그램’ 본격 가동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최근, 영업 방식을 파트너 사를 통한 100% 간접 영업 방식으로 전환하여 작년 대비 2배 매출 성장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파트너 사 운영 체계:
IT 관리 솔루션사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자사의 3대 사업 부분인 ▲데이터베이스(Database) 관리 ▲윈도우(Windows) 관리,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관리 솔루션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하기 위하여, 제품별로 파트너 구성을 완료하고 채널 파트너 운영 정책 및 체제를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작업을 마무리했다.
이에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각 협력사들을 코오롱아이넷과 다우기술, 인성디지털, 에이스톰텍, 비쥬얼데이타 등의 '총판'과 ‘솔루션 파트너’, ‘파워 리셀러’, ‘리셀러’, ‘서비스 파트너’, ‘SI 파트너’ 등의 6개 그룹으로 규모와 역량에 따라 구분, 각 단계에 따른 지원책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렇게 분류된 그룹에 따라 제품에 대한 각종 기술 및 제품 교육뿐만 아니라, 전담 영업 인력 및 임원이 배정되고, 마케팅 펀드도 지원된다.
특히 지역별 파트너 사 육성을 통해 대전/전라도 지역(세이지데이타)과 부산/경상남도 지역 (디비코아, 디비벨리), 대구/경상북도 지역(데이터뱅크) 등의 3대 주요 권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금융과 공공, 통신, 제조, 유통, 서비스 등 각 산업별 전문 파트너 사들과 함께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파트너 사들을 지속적이고 발굴하여 유능한 파트너와의 사업 기회 확대 및 시장 점유율 확대를 이끌어 나감과 동시에 지방 대도시의 파트너 사들에 대한 기술 인력 양성을 통해 전국적으로 보다 양질의 고객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파트너 지원 정책: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파트너 존(Partner Zone)’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파트너 사들이 영업 활동을 원활히 전개할 수 있도록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가 직접 제품 판매에서부터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마케팅 활동 지원 등 파트너 시들의 다양한 요청 사항들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는 전 방위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이와 함께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 파트너 사 담당 컨설턴트 교육 프로그램인 ‘파트너SC 멘토링’ 운영, 정기 기술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카탈로그 제작, 각종 프로모션 진행 등 파트너의 마케팅 지원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 진행 △파트너간 협력과 네트워크화를 위한 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파트너 지원책들도 발표했다.
이중 파트너 사 담당 컨설턴트 교육 프로그램인 ‘파트너SC 멘토링’은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담당자가 파트너 사의 영업 및 SC(세일즈 컨설턴트)의 ‘멘토’로 지정되어, 파트너가 신규 비즈니스를 기획하는 초기 단계에서부터 실제 운영 및 지원 서비스 제공 등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의 운영을 도울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한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모든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해 동안의 실적에 따라 시상을 하는 ‘파트너 리워드 프로그램’도 실시할 계획이다.
3대 시장 공략을 위한 기본 전략: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전세계 대표 데이터베이스 개발 툴인 ‘토드(Toad)’를 근간으로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시장에서의 주도권 강화와 함께, 향후 출시될 신제품들의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파트너 사들의 마케팅 활동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국내 ‘윈도우(Window) 관리’ 솔루션 제품 매출을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전체 매출의 30%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고객 확보를 위한 파트너 사 충원 및 공격적인 영업 지원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하반기에 새롭게 출시되는 ‘APM(애플리케이션 관리)’ 솔루션을 앞세워 국내 APM 시장에 대한 영업을 시작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전완택 대표이사는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가 마련한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은 파트너 사를 통한 100% 간접 영업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전환하면서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만족도를 크게 높이고 궁극적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자사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라고 말하고, “파트너들과 함께 국내 중견 기업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공격적인 영업 전략과 철저한 교육, 적극적인 마케팅 등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파트너 사와의 상생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의 가치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개요
퀘스트소프트웨어는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겪고 있는 IT 과제를 보다 쉽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시스템 관리 제품을 개발 및 지원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ques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quest.kr
연락처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이혜경 팀장 02-3420-9017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팀장 02-3672-6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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