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비접촉식 결제의 일상 생활화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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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07-04-17 10:37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는 지난 12개월 동안 비접촉식 결제 분야에 있어 상당한 진전 및 혁신을 이루었다고 발표했다. 마스타카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마스타카드 비접촉식 결제 방식인 페이패스 솔루션을 신용카드, 손목시계, 휴대폰 등과 같은 일상 용품에 접목하여 비접촉식 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션 게이든 (Shuan Ghaidan)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아/태 지역 상품 개발 본부장은 “소비자들은 일상생활에 적용될 수 있는 테크날로지를 바라는 반면 금융기관들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상품을 바란다. 마스타카드는 페이패스 솔루션을 탑재한 결제카드, 휴대폰 및 손목시계 등을 개발하는데 성공했고 이러한 혁신이 소비자와 금융기관 모두의 요구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비접촉식 결제가 일상 생활 속으로

대만은 마스타카드가 결제 혁신을 이룬 주요 시장이다. 대만은 신기술을 초기에 도입한 국가로 스마트카드와 비접촉식 결제 방식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나라 중 하나이다. 2005년 초 페이패스가 도입된 이후, 마스타카드는 금융기관 및 협력업체와 함께 마스타카드 페이패스를 대만시장에 성공적으로 확대할 수 있었다.

대만은 페이패스 도입9개월 만에 비접촉식 결제 솔루션을 활용한 다양한 결제 방식을 선보여 왔다. 최근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는 근거리 무선통신 (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이용한 마스타카드 페이패스가 탑재된 휴대폰을 시범 출시한 것이다. 이로써 대만은 아태 지역 최초로 마스타카드의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을 선보인 국가가 됐다.

션 게이든 본부장은 “마스타카드 페이패스가 탑재된 휴대폰 출시는 단지 대만에서 뿐만 아니라 전세계 결제 시장에 있어 혁신적인 사건으로 기록될 것이다. 지난 1년간 페이패스가 탑재된 시계 및 열쇠고리가 출시됐으며 이제는 고객들이 항상 휴대하는 휴대폰에도 페이패스가 도입됐다. 이것은 고객만족 위해 끊임없이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들의 노력 덕분에 가능했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9개월 동안 대만에서 이루어진 또 하나의 괄목할 만한 성과는 차이나트러스트 은행 (Chinatrust Commercial Bank)이 락스 사 (LAKS GmbH)와 온 트랙 이노베이션사 (On Track Innovations Ltd.)와 함께 세계 최초로 축구를 테마로한 페이패스 시계를 출시한 것이다. 또한 마스타카드는 온 트랙 이노베이션사 및 타이페이 푸본 은행 (Taipei Fubon Bank)과 3D 축구공 모양의 열쇠고리를 대만에서 선보이기 위해 제휴하였다. 이 축구공 모양의 3D 페이패스 열쇠고리는 마스타카드가 세계 최초로 출시 한 것이다.

끊임없는 진보

마스타카드의 비접촉식 결제 방식인 페이패스는 2006년 말레이시아에 도입되었으며 호주에서도 시범 프로그램이 출시되었다. 또한 한국에서는 삼성카드 와 3대 통신사인 SK 텔레콤, LG텔레콤, KTF 가 함께 비접촉식 결제 방식이 탑재된 휴대폰을 출시하였다. 일본에서는 오리코 (Orient Corporation)과 익스피어리 (IKSPIARI)가 제휴하여 페이패스를 전면 출시한다고 발표했으며, 포켓 카드 (Pocket Card Co. Ltd) 와 이토추 사 (ITOCHU Enex Co. Ltd)가 제휴한 시범 프로그램이 출시되었다.

2006년 4분기 기준으로 마스타카드 페이패스 카드는 전세계적으로 약 1천3백만 장이 발급됐으며, 전세계 4만6천 여 가맹점에 페이패스 단말기가 보급됐다. 이 중에는 자판기, 택시, 고속도로 요금소 및 도시철도와 같은 새로운 가맹점도 포함되어 있다.

마스타카드는 수년간 비접촉식 결제 산업의 혁신을 선도해왔다. 마스타카드는 소비자 연구와 주도적인 시장 조사 및 비접촉식 결제를 위한 통신 프로토콜 표준화 개발에 대한 노력을 지속하여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고 성공적으로 페이패스를 도입하기에 이르렀다. 마스타카드는 혁신적인 페이패스 프로그램을 통해 비접촉식 결제 시장 선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로 많은 상을 수상했다.

2006년 10월 비접촉식 결제 산업에서의 공로를 인정 받아 ‘2006년의 프로스트 앤 설리반 기업 (2006 Frost & Sullivan Company of the Year Award)’으로 선정됐다. 이 상은 매년 각 산업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룩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마스타카드는 새로운 결제방식 개발, 경쟁력 있는 사업전략 및 시장 리더십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2006년 1월, 프로스트 앤 설리반 (Frost & Sullivan)으로 부터 ‘2006년 시장 진출 리더십 상 (2006 Market Penetration Leadership Award)’을 수상했으며, 10월에는 비접촉식 결제 산업에서의 공로로 ‘2006년 그 해의 프로스트 앤 설리반 기업 (the 2006 Frost & Sullivan Company of the Year Award)’으로 선정되었다.

2006년 5월, 카드 테크놀로지(Card Technology)로부터 ‘Most Significant Implementation’ 상을 수상했으며,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부사장 겸 담당 그룹 이사인 아트 크랜즐리(Art Kranzley)는 카드 테크놀로지(Card Technology)로부터 ‘Visionary of the Year’상을 수상했다.

2006년 11월, 2006년 OSCARD 시상식에서 세계 최초의 마스타카드 페이패스가 탑재된 손목시계는 최고의 혁신적인 은행 카드로 선정됐다. 차이나트러스트 마스타카드 페이패스(Chinatrust MasterCard PayPass) 시계는 모양 및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 최초의 상품이다.

2005년에는 까르떼 세서미 시상식에서(2005 CARTES Sesames Awards) ‘Best Transportation Application’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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