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아름다운 가게 논현점 3주년 맞아

뉴스 제공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2007-04-17 13:42
서울--(뉴스와이어)--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지난 14일 아름다운 가게 논현점 탄생 3주년을 기념하여 '새봄맞이 나눔마당' 행사를 가졌다.

아름다운 가게 논현점은 대웅제약이 제약회사 최초로 3년 전 강남대로 1층 40여 평 매장을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한 것으로, 대웅직원들의 자원봉사 모임인 '나누미'와 '아사모(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임)'의 참여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번 3주년 행사는 봄맞이 작은 음악회를 열어 지역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봄노래를 선사했으며, 기념 돌떡과 건강 음료 등을 준비하여 지역주민과 가게를 방문한 모든 고객과 함께 나누었다.

이날 행사는 대웅제약 이종욱 대표 외 사회공헌 담당 전혜숙 상무 등 주요 임원진이 참석해자원봉사 활동을 펼쳤고 임원들이 기증한 물품 경매전이 눈길을 끌었다.

대웅제약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한 달간 사내 홍보활동을 해왔으며, 매주 수요일 물품 기증 행사를 진행하여, 본사를 비롯 공장, 연구소 등 직원들로부터 옷 가지, 도서, 책, 가방 등 2,000여 점의 물품을 기증했다

대웅제약 이종욱 대표는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지역주민과 대웅직원이 나눔과 순환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체험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라며, "논현점 수익의 일부가 활용되는 무장애통합놀이터가 지난해 서울숲에 처음으로 완공했으며, 올해에도 2곳 정도를 추가로 건립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가게는 기부자들로부터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증받아 깨끗하게 손질한 뒤 필요한 사람들에게 싸게 팔아 생긴 수익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나눔의 공간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센스 김현미/ 최지희 02-3452-0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