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샤가스병 퇴치를 위해 WHO지원

뉴스 제공
바이엘코리아
2007-04-18 10:57
서울--(뉴스와이어)--바이엘 헬스케어는 샤가스병 퇴치에 앞장서고 있는 세계보건기구(WHO; World Health Organization)를 지원한다. 최근 새로운 협약을 통해 Lampit(성분명nifurtimox) 2백5십만 정과 추가적인 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다. 이 협약은 향후 5년간 Lampit을 제공하겠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바이엘과 세계보건기구간의 협약은 이번이 세 번째로 라틴아메리카 내 샤가스병 환자들에게 이 효과적인 약물을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기생충에 의해 감염되는 샤가스병은 중남미 지역의 많은 나라들에 널리 퍼져있는 질병이다. 병원균은 흡혈곤충이나 감염된 혈액 수혈, 심지어는 임신 중에 감염된 어머니에 의해서 전염된다. 현재 약 1천6백만에서 1천8백만 명이 감염되어 있으며, 그 외 1억2천만명 역시 이 치명적인 질병의 위험에 처해 있다.

바이엘 헬스케어 본사의 아더 히긴즈 회장(Arthur J. Higgin)은 “우리는 WHO의 믿을만한 파트너로서 광범위하고 심각한 샤가스병 퇴치에 장기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우리는 전문제약회사의 선두 주자로서 도움이 필요한 의학적인 문제와 방치된 질병들을 해결해야 할 의무를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WHO 전염병 관리, 예방 및 근절 책임자인 진 자닌 박사(Jean Jannin)는 “바이엘 헬스케어와의 협력은 샤가스병을 박멸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 WHO는 2010년까지 공중 건강 문제를 대표하는 이 질병의 퇴치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바이엘코리아 개요
바이엘 코리아㈜는 1955년 한국 진출 이래 서울과 평택, 대전, 안성, 반월, 김해 등에 사무실과 연구소, 생산시설을 갖추고 약 천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회사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현재 한국 내 바이엘 그룹은 아스피린을 통하여 잘 알려져 있는 바이엘 헬스케어(Bayer Healthcare), 첨단 화학 소재 및 플라스틱시트 제조 및 수출을 담당하는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Bayer MaterialScience), 작물 보호를 포함한 환경과학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바이엘 크롭사이언스㈜(Bayer CropScience)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yer.co.kr

연락처

바이엘 헬스케어 홍보총괄 이사 이재원 02-829-6780
바이엘 헬스케어 홍보담당 차장 이도영 02-829-6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