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클린 마케팅’ 속에 2004년 마무리

뉴스 제공
KTF
2005-01-03 10:18
서울--(뉴스와이어)--KTF(대표 남중수, www.ktf.com)는 12월 한달 동안 신규 고객 30만명, 순증 고객 1만명을 확보, 클린 마케팅을 적극 실천한 가운데도 순증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신규 고객 중 번호이동 고객은 10만명, 010 신규 고객은 20만명이다. KTF의 2004년 순증 고객은 129만명으로, 월평균 11만명의 순증을 보였으며 누적 고객은 1,173만명이다. 시장점유율은 32.1%로 2004년초 대비 약 1% 가량 상승했다.

KTF는 하반기 들어 자사 고객의 번호이동이 가능해진 시장상황 속에서도 12월 한달 동안 순증을 달성한 점에 대해 새로운 요금상품과 휴대폰 등 KTF의 본원적 경쟁력이 고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하반기부터 일관되게 유지해 온 클린 마케팅을 적극 실천하면서 한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성과여서 의미가 크다는 것이 KTF의 설명이다. KTF는 2005년도에 ‘클린 마케팅을 통한 본원적 경쟁을 지향하고 이러한 공정경쟁 속에 고객의 선택을 유도한다’는 원칙을 변함없이 유지하게 된다.

1월에도 KTF는 비즈니스맨 이월요금, 자동상한 350 요금 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통화패턴을 반영한 요금을 계속 출시함으로써 뉴커플 요금과 고구려 요금 등 맞춤형 ‘굿타임 요금상품’의 열기를 계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MP3 기능을 탑재한 고성능 인테나폰(SPH-S1300) 등 첨단 휴대폰을 통해 고객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새해부터 시작된, 완전한 양방향 번호이동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KTF 고객이 누구나 파티의 주인공이라는 느낌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굿타임 파티’의 매력적인 서비스도 단계적으로 선보이게 된다. 써치 뮤직과 굿타임 우산 서비스에 이어, 백화점 상품권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KTF 전 대리점에서 휴대폰 구입시 사용할 수 있게 한 ‘롯데백화점 상품권 제휴’가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KTF는 파악하고 있다. 이 ‘롯데백화점 상품권 제휴’는 구입방법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 드렸다는 점이 고객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KTF는 12월에 과도한 보조금 지급 등 사업자의 불·편법 영업 행위가 급감하고 점차 시장이 안정화되었으나, 지난 연말부터 일부 사업자의 보조금 지급 행위가 발견되고 있는 데에 우려를 표시했다. 클린 마케팅과 공정경쟁의 정착을 위해서는, 법령이나 약관 등 실효성 있는 정부의 근본적인 규제장치가 마련되어야 한다는 것이 KTF의 입장이다.

KTF 마케팅부문장 표현명 부사장은 “2004년 한해 동안 129만 명의 순증 고객을 확보한 것은 요금, 휴대폰, 굿타임 파티 등 KTF의 본원적 서비스가 고객에게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하고 “2005년에도 클린 마케팅의 시장 정착에 앞장서는 한편, 디자인 마케팅과 ‘Have a Good Time’ 캠페인을 필두로 한 고객 본위의 서비스를 앞세워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KTF 12월 실적(세부 수치)
번호이동 010 신규 해지 순증 누적 고객 M/S
97,556 202,156 292,022 7,690 11,728,932 32.1%
※ 해지 내역 : 번호이동 해지 137,527 + 일반 해지 154,495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연락처

판매기획팀 이현석 팀장(02-2010-0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