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의 새로운 대안, 스파
07:00 알람에 맞춰 이리 뒹굴 저리 뒹굴 최후의 순간까지 뒹굴 모드로 일관하다가 겨우 눈뜨는 어제와 같은 오늘의 시작
09:00 사무실 책상 앞의 컴퓨터를 켠다. 뇌, 눈, 어깨의 집중과 함께 긴장도 시작
10:00 업무진행 보고와 긴 회의로 스트레스 급상승 중
11:00 담배 한 대, 커피 한 잔의 여유, 잠깐 상사의 흉을 보면서 스트레스 약간 해소
12:00 휴우~休 맛있는 점심으로 잠깐 여유를…1시간이 10분처럼 느껴지는 아쉬운 순간
15:00 졸음과의 싸움. 퇴근시간은 아직도 보이질 않고, 오전부터 고정자세로 앉아있었던 후유증이 나타나는 마의 시간대.다리가 저리고어깨가 결리고 눈이 건조하고 머리가 찌끈 찌끈 손가락까지 붓는다.
18:00 그렇게 저렇게 다가온 황금 같은 퇴근시간에, 이게 왠 날벼락 부장님으로부터의 ‘보고서’ 제출 명령. 그것도 오늘까지라는 군. 스트레스 최고조, 갑자기 뒷머리 쪽 당김 현상
22:00 집으로 향하고픈 욕망을 억제하고 겨우 일과 마무리, 고생한 나를 위한 한~잔의 유혹
01:00 아내의 눈치를 살피며, 피곤한 몸을 누이는 순간까지 스트레스는 계속
하루는 반복되고, 일주일이 되풀이되며 결국, 1년 그리고 10년이 되어버린 김과장의 하루 일과! 뇌혈관질환이라는 스트레스의 병명을 굳이 말하지 않아도 반복적인 일과에서 자신도 모르게 매일 쌓여가는 스트레스를 풀어내지 않으면 내 몸에 분명 이상 신호가 올 것임을 김과장은 너무나 잘 알고 있다.
스트레스, 피할 수는 없다. 단,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는 자신만의 비법을 발견해야 한다. 과연 어떻게 하면 스트레스를 잘 이겨낼 수 있을까? 고생하는 자신과 동료를 위로하는 마음을 담은 밥과 술 그리고 노래방? 상대의 분위기를 맞추어 자신을 혹사하는 이런 술 문화는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가중시키는 꼴. 이후의 공허함은 또 어떤가……
고생한 자신을 위한 최상의 선물, 스파
자신을 위해 과감히 투자하는 신세대의 문화, 30대 김과장이라고 못할 것은 없다. 특히 쌓이고 쌓이게 내버려두면 더 큰 질병이 되는 스트레스의 특성을 안다면, 지금 김과장은 ‘스파’라는 것에 관심을 가져도 좋을 듯하다.
스파는 병을 가진 환자가 가는 곳이 아니라 심신 곳곳의 불편을 느끼는 일반인(?)이 가는 곳이다. 마치, 왕과 왕비가 된 듯 대접받으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 그러면서도 마사지라는 물리적 효과(혈액순환, 근육통증해소, 신진대사 활성화)까지 내 몸에 듬뿍 취할 수 있다.
최근에는 컴퓨터를 하루 종일 다루면서 두통, 안구건조, 어깨 결림, 손목관절이상, 허리 통증 등을 호소하는 테크노 스트레스 인구가 급증하는 추세에 따라 여러 유명 스파센터에서는 스트레스 해소 케어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그렇지만, 자주 방문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니 한 달에 두어 번 정도 내 몸을 위한 보험이다 생각하고 투자한다면 훨씬 편안해질 것이다. 또한 스파센터의 경우 여성고객의 이용률이 높으므로, 남성의 경우 사전 예약을 하는 것이 좋으며, 센터의 매니저와 충분히 본인의 증상을 의논 후 어떤 케어를 받을지 결정하는 것이 좋다.
다음은 직장인의 테크노 스트레스를 전문적으로 케어하는 서울의 대표 스파 센터 중 할인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곳이다.
스트레스 나누면 반이 된다
부천의 휴레스트 더벨스파는 동료끼리, 연인끼리, 친구끼리 쌓인 스트레스를 함께 털어버릴 수 있는 ‘동반1인 무료 체험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사운드 스트레스 관리 1회 30분 5만원
관리순서: 사운드테라피=> 두피지압 => 목 + 어깨 컴프레스
타이마사지와 골프 스트레칭의 이상적 결합
트렌드의 선두 청담동의 데이스파 웰스티지에서는 타이마사지와 골프 스트레칭의 엑기스만을 취하는 90분의 전신 스트레스 해소 마사지를 체험할 수 있다.
발란스테라피 1회 90분 13만원 15%할인=> 11만5백원
원하는 부위를 저렴한 가격에 집중적으로
일산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봄날 웰팜에서는 전문 스포츠 관리사가 부위별로 집중적인 스포츠 마사지를 한다. 하루 종일 앉아있어 혹사당하는 등, 제일 아래에서 제일 힘든 발, 각종 스트레스의 집합소인 머리, 두피 문제를 부위별로 선택하여 집중 케어를 받음으로써 최소가격의 최대효과인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부위별 마사지 30분 1회 25.000원
테크노 스트레스 모아모아~ 이벤트
국내 최초 한방 건강 백화점, 동의보감내의 뷰티팰리스에서는 경혈, 근육, 관절을 전문 한방관점으로 진단하고 전문적으로 케어해준다. 특히, 테크노스트레스에 관련된 모든 케어(등, 손목, 두피경혈, 컬러, 발 관련)를 20%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효소산림욕테라피 + 등경락관리 8만원 => 6만4천원
한방(아로마)스파테라피 + 두피경혈테라피 + 목경혈마사지 7만원 => 5만6천원
테니스엘보테라피+ 손목관리 + 손관리 7만원 => 5만6천원
아이테라피 + 두피경혈테라피 + 산소테라피 9만원 => 7만2천원
칼라테라피 + 발반사구관리+두피경혈테라피 10만원 => 8만원
피로의 핵심! 등에 해법을 두다
인체의 중심인 척추가 있고, 뇌를 쓰는 좌식 생활에 가장 헌신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등’, 업무의 집중력도 스트레스에 대한 해소능력도 모두 등의 피로도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이런 등에 ‘호사’를 선물하여, 더욱 활기 찬 삶! 윤택한 삶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 도봉구 창동의 지웰 뷰티샵은 총 1시간 20분 동안 전신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등관리 기법을 마련했다.
심부투열관리(등근육이완) -> 아로마 등마사지 -> 관절 크림 도포 -> 아로마 뜸을 이용한 배농 -> 에너지 마스크 등 팩
1회 80분 4만원
마돈나가 받는다는 스톤테라피
바쁘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스트레스는 더하다. 이런 때 일수록 느리고 부드러운 것을 그리워하는 우리 몸의 욕구. 대표적 뉴요커 마돈나가 블리스 스파에서 받는다는 ‘스톤테라피’를 홍대 앙떼그레 스파에서도 받을 수 있다. 따뜻하게 데운 부드러운 돌을 이용해, 등, 어깨, 허리의 통증을 줄이고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1석2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톤테라피 1회 50분 6만6천원 15%할인 => 56,100원
참조 : www.gospa.co.kr
스파클래식 개요
스파클래식은 럭셔리 스파에 문화를 더한 감동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서울 본점, 신논현점이 운영되고 있다. 스파클래식의 전문성은 피부케어, 바디케어, 커플 스파 케어, 임산부 케어에서 보다 특별하게 제공되고 있다. 더불어 멤버고객을 위한 스파에서의 클래식 공연,서울 마리나 요트클럽의 정기공연, 스코티시 체임버와 같은 세계적 명성의 공연 고객 초청과 문화 소외지역 자선 공연개최에 이르기까지 스파와 문화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아름다운 감동’을 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aclassic.co.kr
연락처
케이스파즈 홍보팀 박영남 팀장, 02-335-1128, 016-9257-582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