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상상마당, 대학생 대상 실전마케팅강좌 ‘2007마케팅스쿨 1기 모집’

뉴스 제공
KT&G 코스피 033780
2007-04-19 09:23
서울--(뉴스와이어)--K&G상상마당이 대학생 대상 실전 마케팅전략 아카데미, ‘2007마케팅스쿨 1기’ 수강생을 24일까지 모집한다.

KT&G상상마당의 마케팅 통합프로그램 '상상유니브'는 대학생대상으로, 크게 마케팅스쿨과 공모전으로 운영된다. 마케팅스쿨은 “세상을 마케팅하라!"는 슬로건 아래 최고의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마케팅전략과 성공사례를 교육하고 실전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마케팅강좌다. 대학생들 사이에서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강좌운영으로 정평이 나있어 매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

마케팅스쿨 1기의 주제는 “브랜드 중심의 마케팅전략 성공 사례”. KT&G, 퓨마, 스타벅스, 넥슨, 나드리화장품, 두산주류BG, 하나은행, 로보트태권V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마케팅전략을 선보이고 대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8개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교육한다.

특히 2005년부터 전기수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수강생의 제안을 적극 반영, 올해 마케팅스쿨의 내용이 한층 강화됐다. 멘토링 기능 강화를 위해 각 기업의 마케팅, 브랜드 전문가를 초빙해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고 최종 과제인 마케팅전략 기획서에 대한 평가 및 심사도 담당한다. 실제로 나드리화장품 한태수 대표이사를 강사로 초빙했고, 퓨마의 비보이마케팅, 안정환을 모델로한 스타마케팅 성공사례, 로봇태권V의 복원 배경과 복고 마케팅전략 등 실질적인 브랜드마케팅 사례 중심의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수강 신청시 8개의 기업 중 자신이 원하는 1개 기업을 선택한 후 해당기업에 대한 마케팅 전략를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강좌 수료전 최종 우수작 발표회에서 발표 및 심사과정을 거쳐 최우수 1개 팀에 50만원 상당, 우수 7팀에는 각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 또 수강생의 성취감을 높이기 위해 발표회 당일 수료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상상마당 홈페이지(www.sangsangmadang.com/marketin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생 선발 시 수도권과 특정학년에 치우치지 않기 위해 지원동기와 학년, 지역을 고려해 35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참가자 발표는 오는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KT&G 개요
공기업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2003년 1월 민영화된 기업

웹사이트: http://www.ktng.com

연락처

상상마당 운영사무국 류은숙 대리 02-3484-6718 이메일 보내기
KT&G상상마당 홍보담당자 피알원 오피큐알 최은지 02-365-3975 011-9956-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