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360, 팩맨(Pac-Man) 세계 챔피언십 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마이크로소프트와 남코 반다이(NAMCO BANDAI Games Inc.)는 오늘 세계적인 샌드위치 프랜차이즈인 퀴즈노스(Quiznos)의 후원으로 세계 최초의 ‘Xbox 360 팩맨(Pac-Man) 세계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팩맨은 역사상 세계인의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비디오 게임 중 하나로 팩맨 팬들은 4월 25일부터 5월 9일까지 Xbox 360 비디오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Xbox Live Arcade에서 팩맨 실력을 겨룰 수 있다.

4월 25일에서 5월 9일까지 진행되는 예선에서는 Xbox Live Arcade 리더보드 기준으로 각 지역 최고 득점자 9명이 결정되며, 이들에게 결선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아시아, 호주/뉴질랜드, 캐나다, 일본, 멕시코에서는 각각 1명씩이 결선에 참가하게 되며 유럽과 미국에서는 각각 2명씩이 결선에 참가한다.

전세계 각 참가국에서 1위로 입상한 게이머는 6월 5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결선에 참가하게 된다. 결선 우승자는 팩맨을 개발한 이와타니 토루(Toru Iwatani)에 의해 ‘Xbox 360 팩맨 세계 챔피언’으로 인정받고 게임역사에 이름을 남기게 된다. 챔피언은 또 퀴즈노스 샌드위치 26년 무료 시식권(26년 간 1주일에 샌드위치 1개, 13,520 달러 가치), Xbox Live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 10만 점, 팩맨 테마로 특별 디자인된 세계 유일의 Xbox 360 게임기 등 다양한 부상도 함께 받게 된다.

1981년에 전세계에 출시된 아케이드 게임 팩맨은 다양한 유령 및 그 유명한 “와카 와카 와카” 사운드로 세계 대중문화의 아이콘이 됐따. 또한 팩맨은 1980년대에 비디오 게임산업이 자리를 잡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팩맨의 개발자로서 현재 도쿄 공과대학에 재직 중인 이와타니 토루(Toru Iwatani) 교수는 “남코 반다이와 나는 Xbox 360 팩맨 세계 챔피언십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팩맨의 성공은 여러 세대에 걸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와 다양한 캐릭터 덕분이다. 전세계 팩맨 팬들이 Xbox Live Arcade를 통해 게임실력을 겨루고 그 중에서 초대 팩맨 세계 챔피언을 가리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사업부에서 글로벌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제프 벨 부사장은 “팩맨은 1980년대에 여러 세대와 문화에 걸쳐 아이콘으로 부상했다”며 “이번 Xbox 360 팩맨 세계 챔피언십을 통해 옛날 팬들과 신세대 팬들이 이 게임의 매력에 다시 한 번 흠뻑 빠질 수 있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Xbox Live Arcade는 디지털 방식으로 배포되는 HD게임이 2,500만 건 이상 다운로드 되는 최고의 온라인 공간으로, 전세계 팩맨 팬들은 이 Xbox Live Arcade를 통해 Xbox 360 팩맨 세계 챔피언십에 참가하고, 서로 온라인으로 만나, 게임실력을 겨루고, 즐길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2007년 4월 25일부터 http://www.xboxlivetournament.com에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조 혁 차장/임대환 과장 02-531-4788/531-8345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홍세규 대리 2022-8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