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형 중소기업 지식포털 ‘IT도우미’ 오픈

서울--(뉴스와이어)--중소기업의 정보화를 지원하기 위한 정보화 지식포털 사이트가 오픈한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원장 김창곤, www.nia.or.kr)은 중소기업들을 위한 정보화 지식포털 사이트인 ‘IT도우미(www.ITdoumi.or.kr)’를 23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IT도우미(정보화 지식포털 서비스)는 중소기업이 정보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지식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해온 중소기업 정보화 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됐다.

IT도우미는 중소기업 및 IT분야 전문가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지식, 경험, 조언을 공유하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기업정보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개발되었다. 특히, 웹2.0의 개념을 적용, 보다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정보제공을 통해 단방향성(push) 정보제공이라는 일반 웹사이트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T도우미의 주요 서비스는 IT 지식, 묻고답하기(IT Q&A), IT 커뮤니티, 전문가 상담 서비스 등이며, 정보화 관련 지식을 정보화기획, 정보시스템 운영관리, 업무솔루션, 정보보호, IT인프라, 신기술, 빌려쓰는 정보화(Rent IT)의 7대 분야, 50개 영역으로 ‘지식맵(Knowledge Map)’을 구성했다.

통합 지식검색 기능을 활용해 지식맵의 50개 세부영역에 대한 정보화 가이드, 사례, 시장동향, 제품소개, 문제해결, 동영상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중소기업 정보화의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300여개의 빌려쓰는 정보화 서비스(ASP, SaaS) 중에서 내게 맞는 서비스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 이규정 팀장은 “분야별 정보화 전문가 pool과 커뮤니티를 유치해 포털 참여자들이 실용적인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정보화 수요자와 공급자가 효과적으로 자유롭게 만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이 있다. ‘IT도우미’는 이런 점을 극복하고 누구나 쉽게 참여하여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참여형 커뮤니티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구축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IT도우미 포털의 운영을 맡고 있는 한국IT렌탈산업협회(회장 남중수)는 앞으로 사이트 인지도 및 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발굴해 많은 볼거리와 유용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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