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설립신청, 책 한권이면 해결...한권으로 끝내는 공장설립신청 길라잡이 발간

서울--(뉴스와이어)--복잡하고 어려운 공장설립 신청을 이젠 누구나 쉽게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칠두)은 창업을 희망하거나 공장설립을 준비하는 기업인들을 위해‘공장설립신청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이 책은 지자체 및 산업단지 관리기관의 공장설립 관련 실무자는 물론 공장설립 관련 인·허가를 직접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인들도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책의 주요내용은 △공장설립 인·허가 관련 각종 용어해설 △ 공장설립 신청서 작성 요령 △ 계획입지 및 개별입지 공장설립 신청서 작성 사례와 창업사업계획승인 공장설립신청서 작성 사례 △공장설립 사업계획서 작성 사례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 밖에 15가지 공장설립신청 관련 제 양식을 함께 수록하여, 누구나 쉽게 기재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장설립신청 길라잡이」 는 각 지자체 및 산업단지 관리기관에 우선 배포되며, 공장설립정보망(www.femis.go.kr) 과 기업이전지원종합정보망(www.c! omis.go.kr)에도 관련내용을 탑재해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김칠두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발간사를 통해“「공장설립신청 길라잡이」를 통해 누구나 공장설립 절차를 쉽게 이해하고, 이를 통해 창업활동과 공장설립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단지공단 공장설립지원센터는 전국 10개 센터를 통해 1997년 개소 이후 지난 해까지 무려 1만 8,210건 입지상담과 이 중 1만 1254건 승인 및 무료대행 실적을 거둬 약 220억원의 기업비용 절감효과를 달성한 바 있다. 공장설립지원센터는 공장설립 승인절차를 무료대행하는 기존 서비스 외에도 올해부터는 측량, 설계, 사전영향평가 등에 필요한 장비와 전문인력을 신규 충원해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문의 : 한국산업단지공단 공장설립지원센터 02)6300-5732~7

웹사이트: http://www.kicox.or.kr

연락처

산업단지공단 홍보팀 이길재 02-6300-55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