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전세계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업계의 매출 1위 기록

2007-04-23 09:09
서울--(뉴스와이어)--시장조사업체인 가트너 데이터퀘스트(Gartner Dataquest)의 2006년 순위 발표에 따르면,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가 전세계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매출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로칩은 매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전세계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을 선도하게 된 것은 물론, 2002년에 달성했던 단위 출하량 1위 자리도 탈환하게 되었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이번 분기에 20억 번째 플래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출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 발표는 1989년 마이크로칩에서 독자 개발한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가 처음 출시된 뒤 지속적으로 이어온 급격한 성장세와 시장 장악력을 여실히 보여 준다고 할 수 있다. 가트너 데이터퀘스트의 연례 순위 발표에 따르면 마이크로칩은 1990년에 전 세계 매출 부문에서 20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있다. 하지만 현재는 전 세계 65개국 이상에서 소비자, 자동차, 사무 자동화, 통신 및 산업 제어 시장의 고용량 임베디드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디자인하는 55,000 이상의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강력한 RISC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8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는 제품군에 관계없이 6핀에서 100핀으로 손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50억 개 이상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출하한 마이크로칩은 다양한 온칩 주변 장치를 갖춘 재프로그래밍 가능형(플래시), 1회 프로그래밍 가능형(OTP) 그리고 읽기 전용 메모리(ROM) 프로그램 메모리 구성으로 450종에 가까운 PIC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제공하고 있다. 16비트 PIC24 마이크로컨트롤러와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는 마이크로칩 8비트 PIC18 제품군의 성능, 주변 장치 및 사양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최대 40MIPS의 처리량과 통합된 DSP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CEO 겸 사장인 스티브 상기(Steve Sanghi)는 "마이크로칩은 디자인 및 개발 외에도 대량 생산을 위한 1회 프로그래밍 가능형(OTP) 및 플래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해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의 필드 프로그래머블 영역을 개척한 결과, 업계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며 "마이크로칩의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는 출시시간 단축, 저렴한 총시스템 비용 및 제품 개발 위험을 최소화해 주기에, 앞으로도 전세계 많은 엔지니어들의 사랑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칩 해외 영업 및 애플리케이션 사업부 부사장인 미치 리틀(Mitch Little)은 "이번 순위는 마이크로칩이 임베디드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지속적으로 쏟아 부은 노력, 전세계 마이크로칩 영업소에서 다년간 쌓아 올린 탁월한 실적 그리고 PIC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한 고객의 지속적인 사랑이 한 데 어우러진 결과라고 볼 수 있다”면서, “독특한 기업 문화를 통해 전세계 현장 영업 및 애플리케이션 인력을 비롯하여 고객 지원을 전담하는 팀의 결속력이 강화된 점도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에 매출 1위를 기록한 점에 대해 전세계 고객과 총판 파트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평가 키트, 프로그래머, 인써킷 디버거에서 미래의 최고속 기술을 통해 전체 속도로 실행되는 첨단 인써킷 에뮬레이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마이크로칩의 개발 툴은 단순함, 높은 성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대가 특징이다. 마이크로칩은 8 및 16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한 통합 수준이 뛰어나면서도 저렴한 범용 개발 환경과 6~100핀 디바이스 범위의 16비트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를 선보이는 업계 유일의 반도체 업체다. 엔지니어들은 단일 MPLAB 통합 개발 환경(IDE) 플랫폼에서 마이크로칩의 모든 관련 개발 툴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칩의 고객은 이 공통 코어 개발 툴을 사용하여 새로운 개발 툴을 구입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거나 툴을 학습할 필요 없이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김현일 이사 02-554-720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박윤진 02-2016-7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