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신제품 출시

뉴스 제공
파인디지털 코스닥 038950
2007-04-23 10:02
서울--(뉴스와이어)--지능형 내비게이션이 출시된다.

내비게이션 단말기 및 전자지도를 생산하는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igital.com)이 YTNDMB의 실시간교통정보(TPEG)를 사용하는 7인치의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Fine-M760’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파인드라이브 Fine-M760은 YTNDMB의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4Drive TPEG’을 지원하는 내비게이션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막히는 길을 우회하여 가장 빠른 길로 목적지까지 찾아갈 수 있다.

실시간 교통정보는 5분 단위로 업데이트되고 전국 고속도로 및 우회국도의 교통 정보가 제공된다. 내비게이션은 이 정보를 원할, 서행, 지체, 정체 등의 도로교통의 상황에 따라 구간을 색깔로 표시하며 운전자가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판단하는데 기준을 제공한다.

파인드라이브 Fine-M760은 파인디지털의 특허기술인 FineGPx 시스템을 채택하여 내비게이션의 수신률을 대폭 향상 시켰다. FineGPx는 GPS 위성신호와 DMB 기지국 신호를 동시에 이용하여 위치를 계산하는 시스템으로 내비게이션 작동 후 평균 3분이었던 기존 GPS 위성신호 수신시간을 15초 이내로 단축, 자동차의 시동과 동시에 민첩한 위치정보 수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파인드라이브 Fine-M760은 운전자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위해 자량용 핸들리모콘이 채택되었다. 별도로 제공되는 핸들리모콘을 사용하면 우리집 탐색, TPEG, DMB, 음량조절 등의 기능을 운전 중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Fine-M760은 좌우 화면을 분할해 두 개의 LCD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과 DMB 방송화면 위에 방향표시가 오버레이 되는 NIP(Navigation In Picture) 기능을 제공한다.

파인디지털의 장원교 전무는 “이번에 출시하는 파인드라이브 Fine-M760은 운전자의 사용환경에 최적화 된 내비게이션 단말기이다.”라며 “실시간교통정보(TPEG)를 이용한 강력한 경로탐색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의성과 안전성까지 고려되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파인드라이브 Fine-M760은 오는 23일부터 5월 5일까지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www.fine-drive.com)와 GS이숍, CJ몰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예약판매를 통해 판매되며, 예약판매로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는 핸들리모콘, 액정보호필름, 내비게이션 보호커버 등의 사은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파인드라이브 Fine-M760의 가격은 실시간교통정보(TPEG)의 연간이용과 완전무료이용에 따라 나뉜다. TPEG 1년 이용권이 포함된 제품의 가격은 30만원대, TPEG 완전무료이용권이 포함된 제품의 가격은 40만원대이다.

웹사이트: http://www.finedigital.com

연락처

엑세스커뮤니케이션 정두영 대리 02-517-9447(#310) 018-263-6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