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산업 진흥 5개년 계획 발표
2007년은 저작권법이 제정된 지 50주년이 되는 해로, 문화관광부와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는 지난 반세기 문화 발전에 기여한 저작권법의 의의와 중요성을 되새기고, 기술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저작권법의 미래지향적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저작권법 제정 50주년 기념 4회 연속 포럼’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월 30일 제1차 , 3월30일 제2차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3차 포럼은 제7회 세계지적재산권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동 포럼에서는 ‘저작권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 방향(발제: 김영철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그룹장)', ‘저작권 이용활성화를 위한 정보화 전략 방향(발제: 조재용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책임연구원)’, ‘저작권 이슈 및 정책의 경제적 효과(발제: 임승재 현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등을 주제로 우리 나라 저작권 산업계의 발전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문화관광부와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는 ‘한국 저작권 50년사’가 발간되는 6월에도 연속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한국저작권위원회 개요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저작권 보호와 저작물의 올바른 이용질서 확립, 저작권 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된 저작권 전문 기관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1987년 7월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권 관련 사항을 심의하고, 저작권 분쟁을 조정할 목적으로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가 설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copyright.or.kr
연락처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 기획홍보팀 임기현 02-2669-9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