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개발-니콘이미징코리아, ‘사진과 여행’전략적 제휴 체결

뉴스 제공
롯데관광개발 코스피 032350
2007-04-23 11:42
서울--(뉴스와이어)--롯데관광개발(www.lottetour.com,대표 유동수)은 지난 23일(월) 오전 11시 광화문 본사에서 디지털 카메라 업체 니콘이미징코리아(www.nikon-image.co.kr, 대표 야마구치노리아키, 이하 니콘)과 <롯데관광개발-니콘 '사진과 여행' 전략적 제휴 체결식>을 갖고, 앞으로 양사 핵심 서비스인 여행과 사진을 하나로 모은 광범위한 공동마케팅 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제휴는 '바늘과 실'처럼 긴밀한 관계를 가지는 여행과 사진을 하나로 결합해 고객 만족도를 최대한 높이자는 데에서 출발한 것. 우선 양사 고객에게 협력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보다 편의를 높이는 방향에서 시작하지만, 향후엔 독자적인 공동 마케팅 방안을 고안해 여행과 사진이 결합된 새로운 시장까지 창출할 방침이다.

롯데관광개발 유동수 대표이사는 “여행과 사진은 모두 우리 삶을 각각 ‘휴식’과 '기록'을 통해 풍부하게 만드는 레저 상품이라는 데에 공통점 있다”며 “세계적인 카메라 기술을 가진 니콘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롯데관광개발의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궁극적으로는 양사만이 발휘할 수 있는 공동 서비스 방안을 만들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이번 제휴와 앞으로의 각오를 설명했다.

또한, 니콘 야마구치 노리아키 대표이사는 "여행과 사진은 매우 밀착된 양대 레저 서비스인데도 사실상 그동안 사용자 입장에서는 각각의 서비스를 따로따로 준비해야 해 간접적인 불편이 있었다"며 "국내 선두 여행업체로 우수한 서비스를 자랑하는 롯데관광개발과의 제휴를 통해 앞으로는 이런 사용자 불편을 해소하고, 나아가 사진과 함께 하는 선진 레저문화를 자연스럽게 사용자 생활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니콘과 롯데관광개발은 전략적 제휴 체결 이후, 5월 중 첫 공동 출사여행 이벤트를 기획하고, 다양한 소비자 대상 마케팅 방안을 계획 및 실행할 예정이다. 우선 전문 사진작가와 일반인 대상 이벤트 등 2가지를 당장 오는 5월부터 추진할 계획이며, 니콘 카메라 전문가인 전문 사진작가를 롯데관광개발의 우수한 해외 여행 네트워크를 이용해 전세계 출사 탐방을 하도록 지원, 여기서 얻어진 고급 사진 콘텐츠를 양사 온/오프라인 마케팅 채널에 골고루 활용할 계획이다.

롯데관광개발 개요
롯데관광개발은 45년간 한국관광산업의 질적, 양적인 성장을 꾀하며 관광 산업의 선진화에 앞장서 왔다. 1971년 창립 이래 롯데관광개발은 2004년 업계 최초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고 세계적인 TTG 트래블 어워드 시상식에서 16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여행사로 선정돼 현재까지 명예의 전당에 올라 있다. 롯데관광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전통에서 오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위치를 유지할 뿐 아니라 21세기 동북아 최고의 여행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lottetour.com

연락처

롯데관광개발 홍보마케팅실 김이정 02-399-2265 011-549-42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