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거래처와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정책 강화

뉴스 제공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2007-04-23 13:25
서울--(뉴스와이어)--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대금결재 기간 단축, 협력업체 간담회, 협력업체 관계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정책을 진행하며 거래처와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지난 4월 1일부터 대금결재 금액 현금화 기간을 원료 45일, 기계설비 45일로 기존보다 약 50% 단축했으며, 포장재는 현금으로 지급하여 국내 제약업계 최고 수준으로 대금결재 조건을 변경했다. 어음발행일(기산일)의 경우 매월 15일과 말일 2회로 늘려 협력 업체의 대금결재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향남공장은 매년 협력업체 초청 간담회를 열고 우수 거래처 시상 및 우수 사례발표와 경영혁신 특강을 진행하며, 협력업체와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한 품질향상과 상호 협력관계 강화를 꾀하고 있다.

특히 제약업계 최초로 협력업체 관계관리(SRM : 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 시스템을 2005년부터 구축하여 물품 구매, 공급사 선정에서부터 계약, 발주/납기, 재고관리, 사후관리 등을 전용 홈페이지(www.srm.daewoong.co.kr)를 통해 협력업체와의 신속한 정보공유와 의사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이종욱 대표는 “앞으로도 협력업체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센스 김현미/ 최지희 02-3452-0078